/ 사진=하이트진로.
/ 사진=하이트진로.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하이볼 트렌드와 맞물려 업계는 위스키뿐 아니라 다양한 증류주, 고도주를 설 선물세트로 내놨다. 

베지밀로 유명한 정식품도 여러 가지 두유 제품으로 설 세트를 준비했다. 풀무원도 건강즙 추가 증정 혜택 등으로 기획전을 열고 있다. 

25일 업계 등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이번 설에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알코올 도수 25도의 '일품진로'와 도수 43도의 '일품진로 오크 43'를 술과 술잔으로 구성한 세트로 선보인다. 일품진로 오크 43은 하이트진로가 엄격히 관리해온 12년 목통 원액과 일품진로를 섞은 고도수 증류주 제품이다. 

'일품진로' 선물세트는 375㎖ 3병과 온더락 잔 2개로 구성했다. '일품진로 오크 43' 선물세트는 375㎖ 2병과 온더락 잔 2개를 담았다. 

디아지오코리아도 '조니워커 위스키' 선물세트를 한정 출시하고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세트는 3만원대부터 30만원대까지 여러 가격대에 내놨다. 

이번 세트는 조니워커 블루 용띠 에디션, 조니워커 18년, 조니워커 그린, 조니워커 블랙, 조니워커 블랙 셰리 피니쉬 등 다양한 레이블로 구성했다. 세트별로 특별한 아이템도 담았다. 

'조니워커 블랙 1리터 세트'(하이볼 글라스+온더락 글라스), '조니워커 블랙 700㎖ 세트 및 500㎖ 세트'(하이볼 글라스+아크릴 코스터) 등을 준비했다. '조니워커 블랙 셰리 피니쉬 700㎖ 세트'(노징 글라스+가죽 코스터)도 있다. 믹솔로지 트렌드에 최적화한 MZ 타깃의 신제품 '조니워커 블론드 700㎖'도 설 할인가에 판매한다. 

특히 '조니워커 블루 용띠 에디션' 경우 푸른 용의 모습을 디자인한 패키지에 기존 40도의 조니워커 블루와는 차별화한 46도 고도수 제품을 담았다. 이 '조니워커 블루 용띠 에디션 750㎖ 세트'엔 바 매트·러기지 태그도 함께 구성돼 희소성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다. 

국순당은 다양한 전통 증류주를 국순당 선물세트로 내놨다. 차례주 '예담', 복원주 '법고창신' 선물세트, '백세주' 선물세트 등을 출고가 사전 인하로 부담을 줄인 가격대에 선보인다. 

특히 '법고창신' 세트 경우 일제 강점기 등을 거치며 사라진 우리 술을 국순당이 복원한 술로 구성했다.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기던 '송절주', 고려시대부터 즐기던 '자주', 조선시대 명주인 '사시통음주', 조선시대 명주 '청감주' 등이다. 고려시대 탁주 '이화주' 선물세트도 있다. 

국순당 50주년, 백세주 30주년을 기념해 국순당이 한정 물량으로 내놓은 최고급 증류주 '백세고'도 설 선물로 있다. 이외 '고구마 증류 소주 려' 선물세트는 우리술 품평회에서 수상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고구마 특유의 풍미가 담겨 있다. 

주류업계는 "설 맞이 여러 모임 등에 적당한 세트를 준비했다"며 "고급스러운 설 선물로 마음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주류 선물보단 건강한 음료 선물을 찾는다면 정식품 두유 세트와 풀무원 건강즙 등도 있다. 

정식품이 베스트셀러 두유부터 프리미엄 두유까지 7종으로 구성, 내놓은 '베지밀' 설 선물세트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적당하다. 

두유 7종은 베지밀 에이·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베지밀 에이스 저당 두유·베지밀 고단백 두유·베지밀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베지밀 아몬드와 호두 두유다. 

풀무원녹즙도 설 기획전을 열고 인기가 높은 건강즙을 행사가에 판매한다. '관절청춘', '산녹삼골드' 경우 2박스 구입 시 1박스, 3박스 구입 시 2박스를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 건강즙 9종을 2박스 구입하면 저당 건강즙 '비트 품은 진한 여주 & 돼지 감자' 1박스를 추가로 준다. 9종 건강즙은 진한 흑도라지 & 수세미·발효 숙성 흑마늘 600·발효 숙성 양배추 100·원기충전진·헛개 열매와 밀크 씨슬 등이다. 

업계 정식품과 풀무원녹즙도 "가족, 지인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음료를 혜택가에 준비했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