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순자산 60% 늘어, 증가분 1조1570억원

/사진=한화자산운용
/사진=한화자산운용

[데일리임팩트 최태호 기자] 한화자산운용은 ‘ARIRANG ETF(상장지수펀드)’의 순자산총액이 3조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한화자산운용에 따르면 6일 기준 ‘ARIRANG ETF’의 순자산총액은 3조81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시점(1조9242억원)에 비해 약 60% 증가했다. 최근 1년 동안의 순자산총액 증가분은 1조 1570억원이다.

한화자산운용은 지난해 9월 전략사업부문에 ETF, 연금, 디지털마케팅, 신사업 부서를 편제한 것이 ETF의 순자산총액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보고있다.

한화자산운용은 △ARIRANG K방산Fn △ARIRANG 우주항공&UAM iSelect △ARIRANG 일본반도체소부장 Solactive 등 미래 산업에 투자하는 ETF 상품들의 최근 1개월 사이 자금 유입이 크게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해당 상품들은 지난해말 대비 순자산총액이 각각 7%, 172%, 29% 증가했다.

특히 ‘ARIRANG 고배당주’은 전년말 대비 1000억원 이상의 자금이 유입되며, 순자산총액은 6일 3235억원을 넘어섰다. 최근 금융당국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도입을 발표해 자금 유입이 늘었다는 것이 한화자산운용의 설명이다. 해당 상품에는 ‘저PBR(주가순자산비율)’ 주식으로 분류되는 금융주가 높은 비중으로 편입돼 있다.

한화자산운용 관계자는 “무분별한 상장은 지양하고 더욱 신중하고 정교하게 시장 환경에 맞는 상품과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고객에게 장기·안정적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