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동계올림픽 선수 19명에 '딹 멤버십포인트' 지급

베이징 동계올림픽 선수단장을 역임한 BBQ 윤홍근 회장과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최민정 선수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제너시스BBQ
베이징 동계올림픽 선수단장을 역임한 BBQ 윤홍근 회장과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최민정 선수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제너시스BBQ

[데일리임팩트 김성아 기자] “황금올리브 치킨 평생 먹게 해준다” 지난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BBQ 윤홍근 회장이 선수단장으로서 선수들에게 전한 말이다.

윤 회장의 약속이 지켜졌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21일 오전 11시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 사파이어볼륨에서 베이징 동계올림픽 선수 19명에 ‘치킨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치킨연금은 윤 회장이 베이징 동계올림픽 당시 노골적인 편파 판정과 불이익으로 힘들어하는 선수들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꺼내든 약속이다. 윤 회장이 황대헌 등 3명의 선수를 격려하는 과정에서 황대헌 선수의 “평생 치킨을 먹게 해주면 금메달을 딸 수 있을 것 같습니다”라는 말에 윤 회장이 화답하며 ‘치킨연금’이라는 신조어가 만들어졌다.

‘평생 치킨 제공’을 골자로 하는 치킨연금이 회자되며 그 지급 형태에 대해 국민적인 관심이 모아졌다. BBQ는 연금 형식에 초점을 맞췄다. 자사 앱에서 매일 치킨 한 마리를 먹을 수 있게 3만원 상당의 딹 멤버십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BBQ는 3만원이라는 금액이 배달비와 향후 물가인상률을 고려한 기준이라고 밝혔다. 최근 윤홍근 회장은 한 라디오 방송에서 현재 사업 환경을 고려했을 때 치킨 값이 3만원은 돼야 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번 치킨연금은 당초 황대헌 선수와 최민정 선수에게 약속됐지만 BBQ 측은 곽윤기, 김아랑 등 9명의 은메달리스트와 여자 3000m 계주 멤버였던 박지윤 선수 등 총 19명의 선수들에게 지급된다.

지급 기간은 선수별로 차등 적용된다. 금메달리스트인 황대헌 선수와 최민정 선수에게는 60세까지 매월 또는 매 분기 초 해당 금액을 멤버십 포인트를 지급한다. 추후 물가인상률도 반영할 예정이다. 이밖에 쇼트트랙 선수들에게는 주 2회 20년간 혜택이 주어지고 동메달리스트 김민석, 이승훈 선수는 주 2회 10년간 빙상종목을 제외한 다른 5명의 선수들에게는 격려상으로 주 2회 1년간 혜택을 제공한다.

BBQ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동계올림픽 이후 동계체전, 종목별 세계선수권대회가 계속 이어져 선수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 연금 수여식이 늦어졌다”며 “글로벌 외식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국민들에게 희망과 기쁨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