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SR 정혜원 기자] 진에어가 기내 유상 판매 서비스를 넘어 소비자 접근성을 향상시킨 종합 온라인몰 '지니 스토어'를 24일 정식 오픈했다.

지니 스토어는 종합 온라인몰로서 생활가전, 뷰티, 건강기능식품 등을 판매한다.

진에어 관계자는 미디어SR에 “기존 탑승객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기내 유상 판매 서비스 개념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종합 쇼핑몰이 지니 스토어”라면서 “여러 제휴업체를 확보해 공기청정기, 가습기, 화장품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을 정가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면세점과는 다르게 제휴업체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라면서 “판매 추이를 살핀 뒤 제품군을 넓혀갈지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에어가 집에서 맛보는 기내식 ‘지니키친 더리얼’ 출시했다. 사진. 진에어 제공
진에어가 집에서 맛보는 기내식 ‘지니키친 더리얼’ 출시했다. 사진. 진에어 제공

특히 진에어는 기내식 콘셉트로 제작된 냉장 HMR(가정간편식) '지니키친 더리얼'도 지니 스토어를 통해 공식 출시한다. 3~4분간 전자레인지에서 조리하거나 7~8분가량 냄비에서 중탕하면 바로 취식이 가능한 가정간편식이다.

지니키친 더리얼은 실제 탑승객에게 제공하는 기내식 박스를 본 뜬 패키지와 조리 방법이 담긴 탑승권, 커틀러리(식기) 등으로 구성돼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비프 굴라쉬 파스타 △캐슈넛 치킨과 취나물밥 △크림파스타 총 3종류가 있으며, 각각 1만원에 판매된다.

지니 스토어는 진에어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jinistore.jinair.com)으로 접속이 가능하다. 진에어 온라인 채널 내 안내 배너를 클릭해서 접속할 수도 있다.

한편 진에어는 지니키친 더리얼 공식 출시를 축하하는 기념 이벤트도 다음달 15일까지 진행한다.

지니키친 더리얼을 구매해 시식하는 인증 사진 혹은 지니키친 더 리얼에 대한 기대평만으로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인증 사진이나 기대평을 개인 SNS에 업로드한 후 게시글 링크를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응모된다. 진에어는 추첨을 통해 총 12명에게 국내선 무료 왕복 항공권, 고급 토스터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