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챗봇 ‘KB증권 GPT’ 개발
오픈API와 연계해 KB증권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

/사진제공 = KB증권.
/사진제공 = KB증권.

[데일리임팩트 박세현 기자] KB증권은 지난 19일 챗봇(Chat Bot) 거래 플랫폼 ‘GPT스토어’에 국내 금융권 최초로 챗GPT 기술을 기반으로 한 ‘KB증권 GPT’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GPT 스토어’는 AI챗봇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 챗GPT 개발사인 오픈AI가 지난 1월 선보인 플랫폼이다.

KB증권은 금융업계의 미래를 선도하고자 AI(인공지능) 및 신기술들을 다각도로 적용하는 등의 기술 혁신을 통해 AI챗봇 ‘KB증권 GPT’를 개발했다. ‘KB증권 GPT’는 ‘GPT스토어’에 접속 후 ‘KB증권’ 검색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오픈AI의 유료회원등급인 ‘GPT 플러스’ 이상 사용자인 경우 검색 및 사용이 가능하다.

KB증권 관계자는 “‘KB증권 GPT’를 통해 고객의 경험을 혁신하고 기술 혁신을 통해 금융서비스의 수준을 한층 더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는 개인 맞춤형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금융 어시스트 챗봇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B증권 GPT’는 KB증권 오픈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와 연계하여 ‘종목랭킹’, ‘KB증권 추천주(KB 리서치 추천)’, ‘연금상품 조회’ 등 KB증권의 다양한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