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사옥. 사진. KB증권.
KB증권 사옥. 사진. KB증권.

[데일리임팩트 박세현 기자] KB증권은 ‘KB증권 다이렉팅인덱싱’ 서비스를 통해 최근 시장의 관심이 모이고 있는 저평가주 중심의 ‘기업밸류업 저PBR(주가순자산비율) & 저평가주’ 프리셋을 신규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은 투자자 개인의 선호, 투자성향, 투자목적에 따라 개인 포트폴리오를 직접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투자 서비스다.

최근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시행 예고에 따라 PBR(주가순자산비율)이 낮은 가치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급상승하고 있다. 지난해 유사한 정책을 펼친 일본의 주가 상승 경험을 벤치마킹해 정부도 주주 환원과 지배구조 개선을 그 핵심으로 하는 주가 부양 정책을 구체화 중이다. 주요국 대비 현저히 낮은 저PBR로 우리나라 증시가 저평가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이다.

이를 배경으로 KB증권은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를 통해 현재 PBR이 낮아 저평가된 상장 보통주 중, 자사주 비율이 높아 향후 한국주식 재평가시 수혜가 가능한 종목을 발 빠르게 선정해 ‘기업밸류업 저PBR & 평가주’ 프리셋(투자전문가들이 사전 제시한 예시 포트폴리오)에 담았다. 여기에는 지주사, 금융, 자사주 비중이 높은 기업 등이 포함됐다.

KB증권 포트폴리오 전문가들은 단순 저 PBR주뿐 아니라 ROE(자기자본이익률) 등 수익성 지표 및 지배구조, 자사주 비중을 복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진단하며 다음 달 중 ‘코리아 디스카운트(한국 증시 저평가 현상)’와 관련해 코리아 프리미엄 지수 예상 수혜주들을 선별하고 관련 프리셋을 지속해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는 자체적으로 엄선한 ‘KB’s Pick’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시장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한 새로운 투자전략을 제안 중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반도체 관련주 상승으로 ‘K-반도체 소부장 테마’나 글로벌 메가 트렌드인 AI 관련 프리셋 등도 ‘KB’s Pick’에 포함됐다.

윤만철 KB증권 고객솔루션총괄본부장은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는 KB증권 MTS인 ‘KB 마블’을 통해 한 발 빠른 투자 전략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며 “향후 대면 PB를 통한 서비스로도 확대해 계속해서 고객을 위한 맞춤형 자산관리 솔루션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