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투자자 편의성 강화
24시간 환전 서비스 제공

KB증권 사옥./사진=KB증권.
KB증권 사옥./사진=KB증권.

[데일리임팩트 박세현 기자] KB증권은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가입 계좌가 20만개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는 기존에 KB증권이 제공하던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를 종료하며 2023년 12월 18일 새롭게 선보인 후속 서비스다.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가입자의 빠른 증가 요인은 서비스의 편의성과 환율 변동에 대한 리스크 감소로 분석된다.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는 증거금 사용을 보유 원화로만 가능했지만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는 보유 원화는 물론 해당 국가의 외화까지 증거금으로 사용할 수 있게 개선해 해외주식 투자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는 고객의 해외주식 주문이 체결되면 당일 마감 환율로 적용됐다가 다음날 고시 환율로 재정산돼 야간 변동 환율의 리스크가 존재 했었다면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는 주문 체결 시점의 실시간 환율로 정산되어 환율 변동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했다.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 오픈에 맞춰 개선된 24시간 환전 서비스도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보인다. 

주간 환전(9~16시)과 마감 후 환전(16~23시30분)으로 구분돼 23시30분 이후에는 환전이 불가능 했지만 24시간 환전서비스 시행으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환전이 가능해 환전 시점의 실시간 환율이 적용되면서 환전 역시 환율 변동에 대한 리스크를 줄였다. 

김영일 KB증권 M-able(마블) 랜드 트라이브장은 "글로벌원마켓 플러스는 환율 변동까지 감안하며 매매 해야하는 불편함을 보완해 보다 효율적인 투자가 가능하게 했다"며 "향후 지속적인 고객 수요 파악으로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를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