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무신사.
/ 사진=무신사.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본격적인 스포츠 개막 시즌을 앞두고 스포츠 유니폼을 찾는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달(1월) 15일부터 이달 13일까지 무신사에서 스포츠 유니폼 거래액은 12월16일~1월14일 직전 기간에 비해 대비 16배 확대됐다. 

새 시즌을 맞은 각 스포츠 종목별로 신규 유니폼 발매가 잇따르며 판매량은 꾸준한 상승세를 잇고 있다.

가장 두드러진 종목은 단연 축구다. 2024 K 리그 1 개막이 한달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국내 프로 축구단 유니폼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지난 30일 동안 무신사에서 축구 유니폼 검색량은 직전 기간보다 150% 늘었다.

구단별로 이번 시즌 신규 유니폼을 선보이는 가운데 빠른 품절 사례도 속속 나오고 있다. 골스튜디오는 지난 5일 대구FC 2024 시즌 유니폼 4종을 무신사에서 한정 발매해 큰 호응을 얻었다. 

선수 지급용과 동일한 디자인의 어센틱 유니폼은 무신사에서 발매된 지 2시간 30여분 만에 품절됐다. 레플리카 유니폼 또한 실시간 랭킹에 오르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탄탄한 마니아층을 지닌 e스포츠 분야에서도 매 시즌 팀별 정체성과 개성을 담은 유니폼이 주목 받고 있다. 지난 1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LoL) 대회에 맞춰 발매된 T1, DRX, 농심 레드포스 등의 봄 시즌 유니폼이 대표적이다. 특히 지난 13일에 출시된 DRX 어센틱 점퍼는 무신사에서 발매 직후 실시간 랭킹 1위에 오르며 당일 품절 됐다.

이외 LG트윈스·삼성라이온즈·롯데자이언츠 등 국내 프로야구단도 오는 3월에 시즌 개막을 맞아 유니폼 발매를 앞두고 있어 야구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스포츠가 본격적으로 개막하는 시즌에 발맞춰 무신사에서 구단별 신규 유니폼을 가장 먼저 선보여 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최근에는 블록코어 트렌드 영향으로 일상에서 유니폼 착용이 자연스러워지면서 스포츠 유니폼을 찾는 고객의 폭이 더욱 넓어지는 추세"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