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신세계백화점.
/ 사진=신세계백화점.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15일부터 2주 동안 MZ층을 겨냥해 영국 스포츠 브랜드 '엄브로' 론칭 100주년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밝혔다. 

엄브로 100주년 팝업 스토어는 신세계 강남점 1층 '오픈 스테이지'에서 이달 28일까지 연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엄브로가 시작됐던 '런드리 하우스' 콘셉트의 공간이다. 100년 역사와 상품을 체험해보는 공간과 포토존 등 3가지 구역으로 구성됐다. 

엄브로는 1924년 영국 맨체스터 작은 세탁소에서 시작해 오랫동안 축구 선수와 팬들로부터 사랑 받아온 브랜드다. 1960년대 영국 소재 축구팀 유니폼 85%를 제작했을 정도로 역사가 깊다. 최근엔 스포츠 유니폼을 일상복처럼 입는 '블록코어룩' 유행으로 MZ 사이에서도 인기다. 

엄브로 100주년 팝업 스토어에서는 사은 행사와 굿즈도 마련했다. 팝업 스토어에서 20만원 이상 구입하면 영국 일렉트로닉 '혼네' 내한 공연 콘서트 티켓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20만원 이상 구입하면 팝업 스토어 콘셉트대로 빈티지 감성의 시트형 세탁 세제나 100주년 한정판 로고 펜던트 목걸이 중 하나를 준다. 

선현우 신세계백화점 패션 담당은 "엄브로 100년의 역사를 돌아보고 게임과 사진 등 풍성한 즐길 거리와 함께 브랜드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오프라인 경험을 제안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