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대비 해외 인수금융 규모 6.6배 늘어

KB증권 사옥. 사진. KB증권.
KB증권 사옥. 사진. KB증권.

[데일리임팩트 박민석 기자 ] KB증권은 올해 8000억원 규모의 해외 인수금융 주선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KB증권이 본격적으로 해외 인수금융 주선 업무를 시작한 2021년 대비 6.6배 성장한 규모다.

이 같은 성장 배경에는 KB증권만의 해외 인수금융 딜 확보와 리스크 관리 전략이 유효 했던 것으로 보인다.

먼저 KB증권은 글로벌 투자은행(IB) 및 사모펀드(PE)와 직접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견고한 딜 소싱 채널을 확보했다. 특히 KB증권 어드바이저리(Advisory) 본부 주도 하에 대체금융본부 및 글로벌사업본부가 협업해 인수 주체인 글로벌 PE로부터 직접 딜을 소싱하며 기존 해외 IB에 의존한 딜 소싱 채널을 다변화했다.

또한 안정적인 섹터 내에 확고한 시장 지위를 보유하기 위해 글로벌 유수의 PE가 참여한 우량 건 주선에 주력해 시장 변동성에 대비했다. 이외에도 경기 불황에도 꾸준한 실적을 내는 기업 인수금융 건을 선별해 진행하고, 주선 이후에도 밀착 사후 관리를 통해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를 시행했다.

KB증권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향후에도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글로벌 시장 동향, 국내투자자들의 투자 여건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해외 인수금융 주선 사업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견고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