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일 시청…‘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광주’ 주제
성차별 퍼포먼스·유공자 표창…도서전·육아사진전 등 부대행사
5개 새일센터·25개 기업체 등 참여 ‘여성 일자리 박람회’ 마련

[광주=데일리임팩트 김태식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양성평등주간(9월 1~7일)을 맞아 9월 1일 시청 1층 시민홀에서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 사진=광주시
2023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 사진=광주시

양성평등기념주간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실질적 양성평등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제정된 것으로 올해로 28회째를 맞는다.

기념행사는 광주YWCA·광주여성단체협의회·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이 공동 참여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광주’라는 주제로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지역여성계의 단합과 상생의 길을 모색한다.

강기정 광주시장, 이정선 시교육감, 노은미 광주YWCA 회장  부부 등이 동반 참석,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퍼포먼스(성차별 뿌셔뿌셔·양성평등 퍼즐 완성 등)를 선보이고 양성평등 지위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등이 이어진다.

특히 광주지역 5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새일센터) 및 25개 기업체 등이 참여하는 ‘여성 일자리 박람회’가 열려 경력단절 여성의 능력계발과 취업을 돕는 공감의 장을 마련한다.

부대행사로는 행복한 아빠의 육아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 사전 신청한 40명을 대상으로 ‘울려라! 양성평등 골든벨’이 진행되고, 양성평등 홍보, 전시, 체험부스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9월 1일부터 7일까지 양성평등기념주간에 양성평등 도서전(시립무등도서관), 찾아가는 양성평등교육(광주청소년성문화센터), 행복한 아빠 육아사진전(광주YWCA), 양성평등디자인 공모 수상작 전시(광주여성단체협의회), 광주여성가족재단 여성전시관 기획전시(집에서 노는 여자들)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김영선 여성가족국장은 데일리임팩트에 “이번 양성평등주간이 기존의 한계를 넘어 미래의 새로운 장이 되고 앞으로도 사회구성원 모두가 평등한 사회 실현과 담대한 변화를 모색하기 위해 더욱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