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크푸르트 박물관강변축제서 한국 대표 홍보관 운영

[전남=데일리임팩트 이형훈 기자] 전남도와 전남관광재단은 28일 유럽 최대 축제인 2023 프랑크푸르트 박물관강변축제에서 활발한 유럽 관광객 유치 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2023프랑크푸르트 박물관강변축제'에 전남도와 전남관광재단이 참가해 유럽관광객 유치 활동을 벌였다/ 사진= 전남도
'2023프랑크푸르트 박물관강변축제'에 전남도와 전남관광재단이 참가해 유럽관광객 유치 활동을 벌였다/ 사진= 전남도

전남도에 따르면 한-독 수교 140주년을 맞아 우리나라는 27일까지 3일 간 열린 이 축제에 주빈국으로 초청됐으며 전남도가 우리나라 자치단체를 대표해 참석했다.

축제 첫날인 25일 한국관광공사에서 주최하는 기업 간 거래(B2B) 행사에 참가해 현지 여행업계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국제행사, 섬, 해양, 생태 등 청정 관광자원, '한국의 부엌, 전남'을 홍보했다.

이어진 박물관강변축제 마인강변 주무대 개막식에서는 ‘전남관광 유럽지역 누리소통망(SNS) 서포터즈 위촉식’이 열렸다.

위촉장을 받은 독일, 영국, 루마니아 등 유럽 8개국 20명의 서포터즈는 전남관광을 누리소통망에 홍보하는 첨병 역할을 하게 된다.

전남도는 해외 관광객 300만 명 유치를 위해 올해 5월부터 한국에 관심이 많고 누리소통망 활용에 익숙한 해외 및 국내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35개 국 170여 명의 서포터즈를 모집했다.

이날 위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는 서포터즈는 해외 전남관광설명회 등 행사에 참여하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누리소통망과 국가별 커뮤니티를 통해 전남 관광을 홍보하는 역할에 나선다.

최근 누리소통망으로 여행 정보를 얻는 관광객이 늘어남에 따라 이번 서포터즈 운영으로 전남을 찾는 해외 관광객의 발길도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축제 기간 중 로스마르크트 광장 일대에서 전남 관광 홍보관을 운영해 한국 문화에 관심이 있는 500여 명의 엠지(MZ)세대 및 여행객 등을 대상으로 전남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압화 부채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