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월드비전 SNS 릴레이 기부런 제리캔챌린지 동참

참가자 완주 인증 1건 당 5000원, 최대 2000만원 지원

제공 : GS25
지난 1일 여의도 한강공원 앞에서 ‘2022 제리캔챌린지’ 첫 오프라인 오프닝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 : GS25

[데일리임팩트 이승균 기자] GS25와 월드비전이 깨끗한 물을 선물하는 릴레이 기부런 캠페인을 펼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두 달간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 월드비전이 진행하는 ‘2022 제리캔챌린지’를 후원한다고 2일 밝혔다.

‘제리캔챌린지’는 개발도상국의 아이들을 위해 깨끗한 물과 위생 지원 사업을 후원하는 ‘글로벌 6K 포 워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SNS 릴레이 기부런 행사다. 

여기서 6K는 개발도상국 아이들이 매일 물을 얻기 위해 평균적으로 걷는 6km를 의미한다. 아이들이 더 이상 6km를 걷지 않고 마을 가까이에서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캠페인 참가비를 기부한다.

’2022 제리캔챌린지’는 별도의 신청 과정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인증 기간 동안 언제 어디서나 본인의 제리캔(물병)을 들고 6km를 걷거나 달린 후 개인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

인증샷 업로드 시 필수 해시태그(#GS25 #DMZ맑은샘물 #월드비전 #global6k #2022제리캔챌린지 #너와나를위한달리기)와 다음 챌린저 3명을 지목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GS25는 이번 제리캔챌린지 인증샷 1건 당 5000원을 후원한다. 목표 후원 금액은 2000만원이다. 모금된 기금은 아프리카 우간다 마유게 지역의 식수 위생사업에 사용된다. 해당 지역 내 10개 마을을 선정해 식수 위생시설 1기가 설치될 예정이다. GS25와 월드비전은 깨끗한 식수원 확보를 통해 1만 4000여명의 주민이 혜택을 누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지난 1일에는 여의도 한강공원 앞에서 ‘2022 제리캔챌린지’의 첫 오프라인 오프닝 행사가 진행됐다. UDT 출신 화가 육준서를 비롯하여 인플루언서 런소영, 러닝크루 CREWGHOST, GS25 임직원, 일반인 참가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4개 그룹으로 나눠 500ML, 1L, 10L 제리캔(물병)을 들고 월드비전 본사에서 출발해 마리나 컨벤션센터를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6km 코스를 직접 달려 이번 의미 있는 행사의 첫 시작을 알렸다.

박준형 GS25 플랫폼마케팅팀장은 데일리임팩트에 "나눔 활동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이번 2022 제리캔챌린지를 후원하게 됐다"며 "GS25는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해 선한 실행력 실행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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