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전인천 대표, 취임 후 첫 온라인 미팅… ‘소통’과 ‘혁신’ 강조

‘주니어 보드’ 신설, 여행자보험 가입 등 제도 개선과 복지 확대

전인천 티몬 대표. 사진. 티몬.

[미디어SR 권혁주 기자] 티몬 전인천 대표가 취임 후 첫 임직원 온라인 미팅에서 기업문화와 경영철학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전인천 대표는 지난 10일 티몬의 새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이전 직위는 재무부문 부사장(CFO)이었다.

전인천 대표는 1일 임직원 대상 온라인 미팅에서 ‘조직 간의 소통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기업문화’를 위해 노력하자고 주문했다. 

전 대표는 “고객 중심적이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매일 혁신을 위해 노력하며, 조직간 소통과 협업이 잘 이뤄지는 문화가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소통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회사 측은 6월부터 회사 내 세대간 의사소통을 확대하고, 조직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주니어보드’ 제도를 신설한다. 

이날 전 대표는 새로운 제도와 복지 정책도 발표했다. 티몬은 지난달부터 시행중인 백신휴가제와 더불어, 방역을 위해 혼잡한 점심식사 시간대를 피할 수 있도록 ‘점심시간 유연제’를 6월부터 도입한다. 휴가시즌에 임직원의 안전을 위한 ‘여행자보험’을 제공하고, 조기퇴근제인 ‘패밀리데이’도 확대한다. 

리더로서 갖춰야할 핵심 마인드에 대한 생각도 밝혔다.

전인천 대표는 “스스로 ‘우리는 고객 중심적인가, 중장기적인 투자를 하고 있는가, 매일 혁신하고 있는가’ 세가지의 질문을 매일 던진다”면서, 이를 위해서 “조직원들의 활발한 소통을 바탕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편히 제안하고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조직문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티몬 측은 미디어SR에 "이날 미팅은 회사의 성장에 필요한 조직문화에 대한 임직원들의 질문을 사전에 받아 전 대표가 영상을 통해 직접 답하는 형식을 취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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