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참석한 이덕선 한유총 비대위원장(위)과 유은혜 부총리. 사진. 구혜정 기자

교육위원회가 오는 26일 전체회의를 통해 유치원 3법을 처리할 예정인 가운데, 여전히 이 법을 둘러싼 여야간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이 가운데 한국유치원총연합회는 교육청 감사에 불만을 드러냈다

26일 유치원법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처리 여부가 최종 결정을 앞두고 있다. 24일 여야원내대표의 비공개 회동을 앞두고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이 끝내 반대하면 패스트트랙으로 처리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한 번 더 확인했다.

그러나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의원들 역시 지난 23일 기자회견을 열어 민주당이 국회 입법권을 무시하고 시행령을 개정해 유치원 사태를 매듭지으려 한다며 "2월 임시국회 때 해도 문제가 없다"며 유치원 3법의 조속한 통과를 반대하는 입장을 전했다.

이처럼 여야간 입장차이가 여전히 타협의 기류를 보이지 않는 가운데, 학부모들의 불안만 가중되고 있다.

이 가운데,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이하 한유총)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교육부와 교육청의 감사에 대한 불만을 드러냈다. 서울시교육청이 실태 조사 중인 한유총은 실태조사 이후 처음으로 내놓은 공식입장을 통해 "감사 목적은 설립자나 원장이 죽을 위기에 처하거나 파산하더라도 각 교육청의 재가 없이는 자발적 폐원조차 할 수 없게 만드는 것"이라며 여전히 개인사업자로서의 권리를 주장했다.

한유총은 이날 홍보국장까지 새로 선임하며 언론 대응을 하겠다고도 밝혔다.

한편, 지난 21일로 한유총 실태조사를 마무리한 서울시교육청은 24일 미디어SR에 "실태조사 결과 발표 일자는 아직 미정이다. 현재 현장 조사는 모두 마무리 되었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한유총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