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구노력 불구 워크아웃 신청"
"기업회생보다 상대적으로 유리"

태영건설 사옥. / 사진=태영건설.
태영건설 사옥. / 사진=태영건설.

[데일리임팩트 이승석 기자]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에 따른 유동성 문제로 워크아웃(기업구조개선작업)을 신청한 태영건설이 "경영 정상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영건설은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태영건설은 부동산 경기 침체 속에서 개발사업 PF 우발채무에 기인한 유동성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다각도의 자구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주채권은행인 KDB산업은행으로부터 기업구조조정촉진법상 부실징후기업으로 선정돼 이를 통보받았다"며 "이에 따라 워크아웃을 신청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워크아웃은 금융채권자협의회에 의한 공동관리 절차로, 채권 금융기관이 거래기업의 재무구조를 개선시키고 경쟁력을 강화시켜 기업의 채무상환 능력을 제고시키는 제도"라며 "워크아웃 절차가 기업회생보다 대외신인도 회복, 채권회수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설명했다.

또 "채권 금융기관으로부터 신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기존 수주 계약도 유지가 가능하고 일반 상거래 채권은 정상적으로 지급된다는 장점이 있어 기업 영업활동에 큰 제약이 없다"고 덧붙였다. 

태영건설은 "하루빨리 경영정상화를 이루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워크아웃 절차를 성실히 이행해 나갈 것"이라며 "더욱 건실한 기업으로 탈바꿈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태영건설로 거듭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