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환경친화축산관 운영…시식·전시·판매·정책 홍보

[전남=데일리임팩트 최병희 기자] 전라남도는 12일 순천에서 개막하는 2023 국제농업박람회 기간에 친환경 인증 축산물을 무료 시식·전시 및 판매하고, 그 정책 등을 홍보하는 ‘환경친화축산관’을 홍보판매존 농기자재관에서 운영하기로 했다.

전남도에 따르면 환경친화축산관은 환경친화축산정책 홍보관, 친환경축산물 시식 및 판매공간, 한우고기 판매 이동판매차량 공간으로 구성된다.

국제농업박람회 전시관 위치도/사진=전남도 제공 
국제농업박람회 전시관 위치도/사진=전남도 제공 

전남 축산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할 수 있는 환경친화 축산 정책 홍보관 및 청년·창업 축산인 상담실을 운영한다.

축산물품평가원과 한국종축개량협회에서 시행하는 이력제, 한우개량 등의 정책 홍보관도 준비됐다.

한우, 낙농, 한돈, 양계, 산란계, 오리협회에서 친환경 축산물을 무료 시식하고 전시·판매하는 공간도 있다.

전남도가 지정한 한우광역브랜드인 지리산순한한우와 녹색한우에서 한우고기를 특별 할인 판매하는 이동판매차량 공간도 마련됐다.

박도환 전남도 축산정책과장은 데일리임팩트에 “고품질의 전남산 친환경 축산물을 무료로 시식하고 구매하며, 환경친화축산정책을 이해하도록 꾸몄다”며 “다양한 친환경 축산물을 한 곳에서 직접 보고 구입할 수 있는 2023 국제농업박람회 환경친화축산관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