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어린이급식소 관계자와 영유아‧초등학생 부모 130여 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_ 제공 장성군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어린이급식소 관계자와 영유아‧초등학생 부모 130여 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_ 제공 장성군

[전남 장성=데일리임팩트 이진명 기자] 전남 장성군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우리 아이 튼튼하고 똑똑하게 쑥쑥 키우기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급식소 관계자와 영유아‧초등학생 부모 13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한영신 뉴트리아이 대표가 진행을 맡았다. 한 대표는 식품 알레르기와 아토피 피부염 등을 연구한 서울대 박사로 삼성서울병원 어린이 전문 영양연구원 등에서 근무했으며 어린이 식행동 검사도구(DST, DBT, DIT)를 개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식사와 뇌 발달의 상관관계에 따른 올바른 식사 중요성, 아이의 키 성장과 성 조숙증 관계, 까다로운 아이 기질, 부모 역할 등을 포괄적으로 다뤄 호응을 받았다.

김명신 장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이사장은 “양육은 사회의 관심과 노력이 요구된다”며 “지역 내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교육을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최근 장성 농산물의 학교급식 제공, 특히 초등학교 급식 중 과일간식 확대 등 효율적인 공급 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등 학교 급식에 안전한 식재료 공급에 관한 정책을 추진 하고 있다.  또 오는 7월 완공을 목표로 장성군공공급식지원센터 건립을 통해 지역 농산물을 학교급식, 복지급식 등에 제공 하는 계획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