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홀딩스·삼양사 보고서 동시 발간

RE100 · 2050년 탄소중립 목표 로드맵 마련 中

삼양홀딩스 기후변화 대응 전략 자료. 삼양홀딩스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데일리임팩트 박민석 기자]  삼양홀딩스는 ESG 분야 경영 성과와 계획을 담은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 또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공개했다. 

우선 환경부문에서는 환경, 사회, 보건 시스템을 통한 친환경 경영 실천 등 기후변화 대응 노력을 담았다.

삼양홀딩스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RE100 가입과 탄소중립 로드맵 구축에 나서고 있다.

삼양홀딩스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탄소중립 로드맵과 RE100 가입을 위한 전사적 차원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회부문에서는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제품 품질과 안전성 보장, 사회공헌 활동 추진, 정보 보안 강화 등을 포함했다.

지배구조 부문은 건강한 기업 지배구조, 윤리와 준법경영, 투명한 정보 공시 등을 기재했다.

엄태웅, 이영준 삼양홀딩스 대표는 보고서를 통해 "삼양그룹은 창립 이래 지속해서 추구한 정도경영의 가치를 ESG 경영에 맞춰 체계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양사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식품, 화학 사업분야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다뤘다.

환경부문에서는 친환경 경영과 탄소저감 활동, 폐기물 및 유해화학물질 관리, 에너지 관리 체계를 포함했다.

사회부문에서는 고객 건강 및 영양 제품 안전성 및 품질,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임직원 역량 강화 및 포용적 조직문화 지향 등에 대한 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았다.

지배구조 부문에선 삼양그룹 중장기 성장전략인 '비전 2025'에 따라 글로벌 사업 전략 및 주요 제품을 비중 있게 담았다. 

강호성·최낙현 삼양사 대표는 "앞으로 모든 경영 활동을 ESG 가치에 부합하도록 지속적으로 보완해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정도경영을 실천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