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아이덴티티 리뉴얼 결과

/사진=삼성자산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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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임팩트 최태호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자사 ETF 브랜드인 KODEX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의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는 지난 1954년 독일에서 시작된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이다. 국내외 공모전에서 KODEX의 디지털 부문 수상은 이번이 4번째다.

이번 수상작인 ‘KODEX 리브랜딩 디자인’은 삼성자산운용이 지난 2022년 KODEX 출시 20주년을 맞이해 진행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특히 심볼 디자인의 완성도와 의미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삼성운용의 설명이다. 상승하는 모양의 심볼은 열기구를 모티브로 목적지를 안내하는 개념을 더해 고객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삼성운용은 수상작의 방향성을 반영해 지난해 3월 KODEX 홈페이지도 재단장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의 투자 여정을 함께하는 ETF 브랜드로서 책임감을 느끼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다양한 브랜딩 활동과 혁신적인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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