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KB자산운용
사진제공 = KB자산운용

[데일리임팩트 박세현 기자] KB자산운용은 지난 15일 기준 ‘KBSTAR 미국채30년 엔화노출(합성H) ETF(상장지수펀드)’의 개인 순매수 규모가 510억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미국채 투자와 엔화가치 변동에 따른 차익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 상품은 지난해 12월 27일 상장했으며 22일 연속 개인 순매수세가 이어졌다. 

‘KBSTAR 미국채30년 엔화노출(합성H) ETF’는 미국채 30년물 투자에 따른 자본차익과 엔화가치 변동에 따른 환차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국내 최초 ETF 상품이다. 미국 금리 인하와 엔화 가치 상승에 투자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기존 주식 계좌에서 환전 절차 없이 투자할 수 있다는 것도 이 상품의 장점이라고 KB자산운용은 설명했다.

‘KBSTAR 미국채30년 엔화노출(합성H) ETF’의 기초지수는 ‘KIS 미국채30년 엔화노출 지수’로, 잔존만기 20년 이상인 미국채의 투자성과를 엔화로 산출한다. 달러화 가치 변동과 상관없이 엔화로 미국 장기국채에 투자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김찬영 KB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KBSTAR 미국채30년 엔화노출(합성H) ETF’는 미국 장기채와 엔화에 대한 투자를 한번에 편리하게 할 수 있다는 게 최대 강점“이라며 ”강달러 여파로 엔저 현상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이 상품을 꾸준히 분할매수하는 전략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