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신세계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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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정식 개장을 앞둔 스타필드 수원을 15일 찾아 새해 첫 현장 경영에 나섰다.  

이날 정용진 부회장은 마감 공사가 한창인 스타필드 수원 현장 구석구석을 둘러보며 고객 맞이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신세계프라퍼티의 미래 성장 방향을 비롯해 올해 경영 전략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 부회장이 새해 첫 현장 경영 행선지로 스타필드 수원을 찾은 것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고객과 현장에 답이 있다는 경영 기조에 따른 것이다.

스타필드 수원은 기존의 가족 중심의 1세대 스타필드에서 한 차원 진화한 MZ 세대 중심의 '스타필드 2.0'을 구현한 첫 공간으로서 신세계그룹의 오프라인 유통 역량과 노하우를 결집했다. 

정 부회장은 "스타필드 수원이 타깃 고객층으로 삼는 MZ 세대는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쇼핑이 더욱 친숙한 세대"라며 "이들에게 그동안 한 번도 체험해보지 못한 차별화한 고객 경험과 서비스를 선사함으로써 스타필드 수원이 '다섯 번째 스타필드'가 아닌 '첫 번째 스타필드 2.0'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부회장은 스타필드 수원에 오후 12시쯤 도착해 두 시간 정도 곳곳을 돌아봤다. 지난해 12월 말 입주 시설 가운데 가장 먼저 문을 연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을 시작으로 스타필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식음료(F&B) 특화존인 바이츠플레이스, 청담과 이태원 등에서 이름 난 맛집들을 엄선한 고메스트리트, 코엑스몰에 이어 두 번째로 들어선 별마당 도서관 등 매장 곳곳을 살펴봤다.

정 부회장은 별마당도서관 옆 LP 바에 한동안 머물기도 했다. 또 영업을 앞둔 테넌트 매장들과 프리미엄 휘트니스 클럽 '콩코드'까지 잇달아 둘러본 후 "젊은 고객들이 힙한 매장에 와서 쇼핑도 하고 운동까지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런 게 우리가 고객 삶에 스며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스타필드는 고객의 일상을 점유하겠다는 신세계그룹만의 '라이프 셰어' 구상을 가장 잘 실현한 공간"이라며 "지난 10년 간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공간 경험 극대화라는 궁극의 목표 달성을 위해 개장 당일까지 세심하게 살펴달라"고 덧붙였다. 

또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열광적 호응을 이끌어내기 위해선 우리가 한 걸음 더 먼저 나아가고 한 층 더 깊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야 한다"며 "고객이 보내오는 신호를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반영해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최상의 서비스를 선사해야 한다"고 했다.

정용진 부회장의 이런 메시지는 사전 준비와 점검, 잠재적 리스크 요인에 대한 선제적 검토의 중요성(원 모어 스텝)을 강조한 신년사의 취지와도 맞닿아 있다.

정 부회장은 스타필드 수원 개점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준 현장 직원들을 격려하며 "그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으려면 개장 후에도 끊임없는 혁신을 고민해야 한다"며 "저 역시 솔선수범의 자세로 관심을 갖고 챙겨보겠다"고 했다. 

스타필드 수원점은 2016년 스타필드 하남 개점 후 코엑스몰·고양·안성에 이은 다섯 번째 스타필드로 1월 중 개점을 앞두고 있다.

경기 수원특례시 장안구 정자동에 들어선 스타필드 수원은 연면적 약 10만평(33만1000㎡), 지하 8층~지상 8층 규모다. 지역민의 니즈는 물론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적극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수원 지역은 대규모 산업 시설과 대학교가 밀집해 3040 밀레니엄 육아 가정과 1020 잘파 세대(Z 세대+알파 세대)가 상대적으로 두드러지지만 그동안 이들의 니즈에 맞춘 쇼핑 시설은 전무하다시피했다.

스타필드 수원은 MZ 세대의 세분화한 취향을 만족시킬 트렌디한 콘텐츠와 감도 높은 서비스, 자기 계발을 위한 문화 시설과 스포츠 시설까지 폭넓게 제시해 120만 수원 시민은 물론 인접 도시 유입 인구까지 약 500만명을 아우른다는 포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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