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NS홈쇼핑.
/ 사진=NS홈쇼핑.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NS홈쇼핑은 국내 처음으로 '와사비잎 추출물'에 대해 식약처 '개별 인정'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NS홈쇼핑이 주목한 이 성분의 기능은 '다이어트' 효과다. 

NS홈쇼핑은 수년간 기능성 원재료 개발을 통해 '기능성 개별 인정 신소재' 분야에 도전해왔다. 미투 상품이 넘쳐 나는 TV홈쇼핑 시장에서 원료 개발부터 경쟁력을 갖기 위해 이런 원료 개발에 나서게 된 것이다. 여러 개별 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개별 인정형 원료' 신소재 개발 분야의 시장성은 크다고 보고 있다. 

이번엔 뉴트라코어와 공동 개발한 결과 '와사비잎 추출물'을 '개별 인정형 원료'로 인정 받는 첫 결실을 맺게 됐다. 

개별 인정형 원료는 식품공전에 등재되지 않은 원료다. 영업자가 원료의 안전성과 기능성, 기준 및 규격 등 연구 자료를 제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적으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 받은 성분을 말한다. 

이번에 NS홈쇼핑이 개발해 인정 받은 '와사비잎 추출물' 기능성 분야는 '다이어트'다. 와사비잎 추출물은 인체 시험을 통해 체지방량과 체지방율, 체중, 체질량 지수(BMI)·허리 둘레·엉덩이 둘레 감소 등 모두 18가지 항목에서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일명 '버닝 다이어트'가 가능한 기능성 원료다.

와사비잎 추출물의 핵심 지표 성분은 '이소비텍신'이다. 항염·항산화 등 여러 기능성이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이 성분은 와사비 중 잎에만 있다. 특수 공정을 통해 함량이 올라가는 것으로 공정 기술을 개발해 추출했다.

이번 '와사비잎 추출물 개별 인정형 원료' 인정의 성과는 NS홈쇼핑의 상품 기획 역량과 식품 홈쇼핑이라는 전문성이 주효했다고 NS홈쇼핑은 설명했다. NS홈쇼핑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식품·건강기능식품에 대한 품질력과 건강기능식품 기획 전문성을 보유, '기능성 개별 인정' 원료 개발 사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NS홈쇼핑이 개별 인정형 원료 인증을 받은 '와사비잎 추출물'이 앞으로 건강한 다이어트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상품에 사용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