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반도체장비株 집중 투자

삼성자산운용 KODEX AI반도체 핵심장비 순자산 1천억 돌파 자료 이미지. /사진=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KODEX AI반도체 핵심장비 순자산 1천억 돌파 자료 이미지. /사진=삼성자산운용

[데일리임팩트 이승석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반도체 장비 기업에 투자하는 ‘KODEX AI반도체 핵심장비’ ETF(상장지수펀드)의 순자산이 1000억원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11월에 상장한 KODEX AI반도체 핵심장비 ETF는 HBM(고대역폭메모리) 관련 장비주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HBM은 고성능 AI(인공지능)를 위한 반도체 설계에 필수적인 메모리다.

삼성자산운용은 "KODEX AI반도체 핵심장비 ETF의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비중이 국내 상장된 소부장 관련 ETF 중 가장 높은 비중인 약 53%"라고 설명했다.

KODEX AI반도체 핵심장비 ETF는 △한미반도체(20.5%) △ISC(14.2%) △대덕전자(8.7%) 등을 비롯해 온디바이스 AI 관련 장비주인 △리노공업(17.4%) △HPSP(9.5%) 등을 편입하고 있다. 기초지수는 ‘iSelect AI반도체 핵심장비’를 추종하며 총 보수는 연 0.39%다.

마승현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최근 반도체 시장에는 HBM·온디바이스 AI 말고도 여러가지 새로운 기술들이 등장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기술들은 결국 반도체 산업의 핵심인 장비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