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T&G.
/ 사진=KT&G.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KT&G 현직 사장이 연임 의사를 밝힐 경우 우선 심사하는 조항이 삭제된다. 

KT&G는 지난 7일 이사회를 열고 이 같이 이사회 규정을 손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차기 사장 후보자 선정 절차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거친 결과다. 

KT&G의 사장 후보 검증 과정은 '지배 구조 위원회-사장 후보 추천 위원회-이사회' 3단계로 진행된다.

상설 위원회인 지배 구조 위원회는 사장 후보자에 대한 심사 기준 제안과 사장 후보자군 구성 및 심사 대상자 물색‧추천 등을 담당한다. 

이를 기반으로 비상설위원회인 사장 후보 추천 위원회는 사장 후보 심사 대상자에 대한 체계적이고 심층적인 심사를 거쳐 최종 후보자를 선정하고 이사회에 추천한다. 

이후 이사회의 후보자 선정과 주주총회 안건 상정 결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주주총회에서 주주 전체 총의를 반영해 사장 선임이 결정된다. 

지배 구조 위원회와 사장 후보 추천 위원회 위원은 경영진으로부터 독립적인 사외이사로 전원 구성된다.

임민규 KT&G 이사회 의장은 "사장 선임 절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최근 이사회 규정을 개정했다"며 "12월 중으로 지배 구조 위원회를 개최하는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향후 선임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 절차가 진행되면 투명하게 공개할 방침"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