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국투자증권
사진= 한국투자증권

[데일리임팩트 박민석 기자 ]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이 고객과 직원의 비대면 투자상담을 위한 '상담챗'을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상담챗은 고객과 전문상담 직원간 쌍방향 소통을 통해 비대면 투자 상담을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서비스다. 정형화된 질문과 답변으로 단순 업무 상담을 진행하는 챗봇과 달리 고객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자산관리 상담이 가능하다.

고객은 상담챗을 활용해 한국투자증권 자산관리센터 직원으로부터 △자산현황 점검 △시황 및 금융상품 정보 확인 △적절한 상품 제안 △업무처리 안내 등을 받을 수 있다.

'한국투자' 앱 내 상품 메뉴에서 '자산관리센터 상담챗'을 통해 직원과 연결 가능하다. 향후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영업점과 고객센터 등 활용범위를 확장해 고객이 보다 쉽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비대면 소통에 익숙해진 고객들을 위해 상담챗을 출시했다"며 고객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노하우를 담아 활용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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