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 기능 강화·운동수행 능력 증진
“푸드&뉴트리션 원료 개발 확대할 것”

CJ제일제당의 액티브엔리치 부스트 로고.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액티브엔리치 부스트 로고. /사진=CJ제일제당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CJ제일제당이 항산화 기능을 갖춘 기능성 식품 원료로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 3월 푸드&뉴트리션( FNT)사업본부가 선보인 고기능성 뉴트리션 원료 브랜드 액티브엔리치의 첫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액티브엔리치 부스트가 각종 식품 원료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경쟁력으로 삼고 있다. 항산화원료인 글루타치온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비타민C 등 다른 항산화 물질의 기능을 강화해 노화 억제·피부 건강 증진·디톡스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인체적용 테스트 결과 비타민C 기능을 10% 이상 강화하고 피로 물질을 30% 이상 감소시키는 효과가 나타났다. 이와 함께 근육의 산소 이용 능력 개선 등 운동수행 능력도 향상시켰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를 이너뷰티 제품·피로회복제·숙취해소제·에너지드링크 등 각종 식품의 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글루타치온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성분이지만, 워낙 적은 양이라 국내에서는 식품 원료로 상용화한 사례가 찾기 어려웠다"라며 "이번에 개발된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를 통해 다양한 식품에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관련 인증도 취득중이다. 이미 브이라벨 비건 인증을 획득했으며 비유전자변형·할랄·코셔 인증도 확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