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52~2739만원…4개 트림 출시
렘펠 사장 “쉐보레 브랜드 새 챕터 열 것”

22일 제너럴모터스(GM)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자사 브랜드 쉐보레의 엔트리 모델 차량 '트랙스 크로스오버(CROSSOVER)'를 발표했다. 사진은 액티브(ACTIV) 트림. 사진.제너럴모터스
22일 제너럴모터스(GM)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자사 브랜드 쉐보레의 엔트리 모델 차량 '트랙스 크로스오버(CROSSOVER)'를 발표했다. 사진은 액티브(ACTIV) 트림. 사진.제너럴모터스

[데일리임팩트 김현일 기자] 제너럴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가 그간 베일에 쌓여있던 자사 브랜드 쉐보레(Chevrolet) ‘트랙스 크로스오버(TRAX CROSSOVER)’의 국내 공식 출시를 선언하고 본격적인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22일 GM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쉐보레의 엔트리 모델인 트랙스 크로스오버 모델을 발표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특유의 유려한 비율과 스포티함이 공존하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특징인 모델이다. 우선 크로스오버를 상징하는 알파벳 X 형상이 차체 디자인 전반에 디테일을 살리는 요소로 활용됐다. 넓은 휠베이스와 근육질의 보디라인, 낮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 등의 디자인 요소를 통해 크로스오버 특유의 역동성을 표현했다.

또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한 RS 트림과 아웃도어 느낌을 강조한 ACTIV 트림을 추가 구성했다.

랠리 스포츠(Rally Sport)를 의미하는 RS트림은 레이싱에 뿌리를 두고 있는 쉐보레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담아 날렵한 디자인과 역동적인 퍼포먼스에 중점을 둔 모델이다. 익스테리어에 19인치 카본 플래시 머신드 알로이 휠 등 RS 전용 외장 옵션이 추가되며, 그릴 등에 글로스 블랙 외장 색상이 적용돼 RS 특유의 카리스마를 강조했다.

액티브(ACTIV) 트림은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모델로 한층 정제되고 근육질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의 하단부가 확장됐으며 그릴과 스키드 플레이트에 ACTIV 전용 티타늄 크롬 외장 옵션을 적용해 한층 터프한 매력을 발산한다.

22일 제너럴모터스(GM)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자사 브랜드 쉐보레의 엔트리 모델 차량 '트랙스 크로스오버(CROSSOVER)'를 발표했다. 사진은 RS 트림. 사진.제너럴모터스
22일 제너럴모터스(GM)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자사 브랜드 쉐보레의 엔트리 모델 차량 '트랙스 크로스오버(CROSSOVER)'를 발표했다. 사진은 RS 트림. 사진.제너럴모터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전장 4540mm·전폭 1825mm·전고 1560mm의 차체를 통해 늘씬한 비율과 함께 넓고 낮은 차체 스탠스를 구현했다.

차급 대비 넓은 실내공간 역시 특징이다. 특히 2700mm의 넓은 휠베이스와 함께 짧은 리어 오버행을 통해 보다 넓고 쾌적한 2열 레그룸을 실현했다.

높게 설정된 바닥은 운전 중 시야 확보에 유리하고 편리한 승하차를 돕는다. 뒷좌석 6:4 폴딩시트는 적재 공간을 더욱 확장해 짐을 싣거나 차박 캠핑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적용 가능하다.

한국지엠에 따르면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인테리어는 쉐보레의 차세대 디자인 언어를 적용해 운전자 중심으로 디자인됐다.

전면 디스플레이는 플로팅 타입으로 8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11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듀얼 스크린이 탑재됐다. 중앙 터치스크린은 운전자를 향해 약 9도 기울어져 있어 보다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주행 정보와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국내에 판매되는 쉐보레의 글로벌 모델 중 최초로 오토 홀드 기능이 적용돼 차량 정차 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제어, 운전자의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여기에 △전동·통풍·열선 기능 시트 △요추 받침 기능의 럼버 서포트 △무선 휴대폰 충전 △파워 리프트게이트 △뒷좌석 에어벤트 등 고급 사양을 적용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했다.

22일 제너럴모터스(GM)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자사 브랜드 쉐보레의 엔트리 모델 차량 '트랙스 크로스오버(CROSSOVER)'를 발표했다. 사진은 RS 트림의 내부 모습. 사진.제너럴모터스
22일 제너럴모터스(GM)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자사 브랜드 쉐보레의 엔트리 모델 차량 '트랙스 크로스오버(CROSSOVER)'를 발표했다. 사진은 RS 트림의 내부 모습. 사진.제너럴모터스

특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바디 스트럭처는 GM의 최신 설계 프로세스인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설계됐다.

스마트 엔지니어링은 다양한 주행상황을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구현해 하중이 실리는 부분을 파악해 보강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무게를 덜어내는 설계방식이다. 한국지엠은 최신 쉐보레 모델들이 경쟁모델보다 크고 강성이 높은 차체를 적용하면서도 경량화를 실현할 수 있는 비결로 이를 꼽았다. 이를 통해 탄생한 고강성 경량차체는 뛰어난 운동성능은 물론 연비와 안정성, 내구성까지 다양한 부분을 만족시킨다는 것이다.

파워트레인 역시 GM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이-터보 프라임(E-Turbo Prime) 엔진이 탑재됐다. 높은 효율과 친환경성을 만족시키는 E-Turbo Prime 엔진은 말리부와 트레일블레이저에 적용돼 파워와 연비를 입증한 바 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보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신형 1.2리터 엔진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 토크 22.4kg·m의 준수한 퍼포먼스는 물론 오랜 기간 뷰익 등 다양을 차종을 통해 검증을 거친 젠 3(GEN Ⅲ) 6단 자동변속기와의 조합을 통해 리터당 12.7km(17인치 모델 기준)라는 우수한 연비를 실현했다. 제3종 저공해차 인증도 취득해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다양한 편의 안전 사양도 탑재됐다.

무선 폰 프로젝션 기능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가 적용되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기능을 탑재해 외부에서 유입되는 소음을 반대 특성을 가진 음파로 상쇄시켜 실내 정숙성을 높였다. 또한 엔트리 모델에서 찾아보기 힘든 11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고급감을 높였다.

안전사양은 6 에어백과 힐스타트 어시스트 기능을 지원하는 스태빌리트랙(StabiliTrak)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 밖에도 스탑&고 기능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를 필두로 사고를 방지하는 안전 시스템은 물론 뒷좌석에 탑승한 아동을 두고 내리는 사고가 생기지 않도록 뒷좌석 승객 리마인더를 기본 트림부터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가격은 개소세 인하 기준 △LS 2052만원 △LT 2366만원 △ACTIV 2681만원 △RS 2739만원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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