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전략 = 친환경 유통·건강한 식문화·함께 성장하는 사회

CJ프레시웨이, "ESG 경영 발자취 투명하게 공개하고 방향성 공유할 것"

CJ프레시웨이 ESG 보고서 표지 발췌.
CJ프레시웨이 ESG 보고서 표지 발췌.

[데일리임팩트 이승균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을 목표로 활동한 최근 3년 간의 ESG 경영 추진 현황과 주요 성과를 담았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지금까지의 ESG 경영 발자취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앞으로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지속가능경영 활동에 대한 이해관계자 소통을 강화하기로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3년 간 꾸준히 온실가스 배출량, 에너지 소비량, 물 사용량을 줄이는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활동을 보고서에 담았다.

식자재 유통 업계 최초로 전기 화물차를 도입, 유통 시 사용하는 아이스팩 재사용, 급식장에서 배출되는 종이 쌀 포대를 업사이클링 가방으로 활용, 커피 찌꺼기를 친환경 화분으로 제작 등 환경 경영 내용도 포함했다.

구내식당 이용객, 교육 시설에 다니는 영유아 등 최종 소비자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수록했다. 

단체급시장에서는 환경보호를 주제로 ‘그린 저니 캠페인을 통해 잔반 줄이기 등 다양한 실천법을 제안하고, 매월 저탄소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모든 임직원이 안전한 근무환경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난 2019년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ISO45001)을 획득했다.

조직 차원에서는 공정한 평가 및 보상제도, 임직원의 삶의 균형을 위해 마련된 생애주기별 지원 프로그램, 거점 오피스 ‘CJ 워크온(CJ WORK-ON)’ 등 유연근무제도가 소개됐다.

향후 CJ프레시웨이는 ▲친환경 유통환경 ▲건강한 식문화 ▲함께 성장하는 사회 등 세 가지 전략 방향에 맞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국내 최대 식자재 유통기업으로 폐기물 감축과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고, 건강한 식문화 가치를 전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지난해 12월 이사회 내 ESG 위원회 설치, 최근에는 사외이사를 위원장으로 선임해 독립성을 강화했다. 

CJ프레시웨이 정성필 대표이사는 보고서에서 인사말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푸드 비즈니스 기업을 목표로 삼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긴밀하게 소통하며 모두가 공감하는 지속가능경영을 펼쳐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