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세탁기, 건조기, 로봇청소기 등 삼성전자 가전에 음성 명령

상반기 중 식기세척기, 에어컨, 에어드레서 등 지원 가전 목록 추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삼성전자는 4일 IoT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카카오.

[미디어SR 권혁주 기자] “헤이카카오, 건조기 AI 맞춤 코스로 실행해줘”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4일 삼성전자와 IoT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삼성전자 가전 이용자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다양한 IoT 플랫폼을 통해 음성 명령, 앱 조작, 챗봇과의 대화 등으로도 기기를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연동 플랫폼은 ‘카카오홈’ 앱, ‘헤이카카오’ 앱,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와 ‘미니헥사’, ‘미니링크와 '카카오홈 카카오톡 채널' 등이며, 가전은 삼성전자의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4종이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구매한 삼성전자 가전 제품을 SmartThings(스마트싱스) 앱에 등록한 후 ‘카카오홈’ 앱의 ‘설정’ > ‘확장서비스 관리’에서 ‘SmartThings’를 연결하면 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삼성전자는 4일 IoT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카카오.

연결을 완료하면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미니헥사, 헤이카카오 앱 등을 이용해 음성으로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헤이카카오’ 로 호출한 후 ‘000 시작해줘’, ‘000 종료해줘’, ‘000 일시정지해줘’ 등 음성 명령을 내리면 된다. 카카오홈 카카오톡 채널에서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거나, 리모컨처럼 카카오홈 앱에서 버튼을 터치하는 방식으로도 가전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홈 또는 헤이카카오 앱에서 알림 설정을 해두면 ‘세탁이 종료되었어요.’, '공기청정기 필터 수명이 10% 남아있어요' 등의 유용한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미디어SR에 "상반기 중 식기세척기, 에어드레서, 에어컨 등 이용 가능한 가전 제품을 순차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며 “AI 기술을 다양한 가전 제품과 접목해 삼성전자와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