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LG디스플레이
제공. LG디스플레이

[미디어SR 정혜원 기자]  13일 오후 2시경 경기도 파주 월롱면에 위치한 LG디스플레이 공장에서 화학물질이 유출되는 사고로 6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2명은 심정지로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이날 미디어SR에 “6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면서 "이 가운데 2명은 심정지 상태에서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측은 이날 “오늘 오후 2시 10분쯤 파주사업장 P8 공장 내에서 배관 연결 작업 중 수산화 테트라메틸 암모늄(TMAH, TetraMethyl Ammonium Hydroxide)이 누출돼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TMAH는 박막트랜지스터 액정표시장치(TFT-LCD) 제조 등에서 배출되는 화학 물질로 알려져 있다. 암모니아 냄새가 나는 무색 액체로, 치명적인 독성을 갖고 있다.

회사 측은 사고발생 즉시 환경청, 노동부 및 소방서 · 경찰서에 사고 신고 후 119 구급대와 환자 대응 후 인접 병원으로 이송했으며 현재까지 중상 2명, 경상 4명 등 총 6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이날 미디어SR에 “즉각적으로 관련 화학물질 밸브차단과 긴급 배기가동으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반의 조치를 취한 상황”이라며 “인명 피해가 발생한 부분에 대해 진심어린 위로와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부상당한 임직원의 빠른 회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2차 피해나 공장 외 지역에서 확인된 피해는 현재까지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확한 사고 경위는 소방당국이 유관기관과 함께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