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신한카드
사진. 신한카드

[미디어SR 김사민 기자] 예년 추석 연휴마다 여행객을 위한 해외 여행 마케팅을 펼쳐 왔던 카드사들이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 구매 혜택을 강화하고 나섰다. 

24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 할인 혜택 등의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19일부터 오는 10월 1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몰에서 15만원 이상의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1일 1회 이용할 수 있는 10%(최대 2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팡에서는 30일까지 안마의자 등 효도 상품을 최대 20%까지 할인받을 수 있고, G마켓에서는 24일까지 한가위 빅세일 행사를 통해 마트, 식품관 카테고리 상품에 10% 즉시 할인이 제공된다. G9 사이트에서는 25일까지 추석 선물 상품에 대해 최대 7%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는 온라인 직영 쇼핑몰 '올댓쇼핑'에서도 추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추석 선물세트 특가 기획전을 진행해 한우, 굴비 등의 선물세트를 10% 할인하고 있다. 

이 밖에도 신한카드는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에 공연을 더한 쇼핑 기획전 '트롯 라이브 한가위 선물쇼'를 기획해, 고객들이 인기 트로트 가수의 공연을 즐기면서 추석 선물을 구매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24일 오후 7시 신한카드 유튜브 채널과 11번가 앱을 통해 라이브로 송출되는 쇼핑 기획전은 김경민, 노지훈, 이대원, 붐박스, 최대성 등 트로트 가수 5인의 공연과 함께 다양한 추석선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당일에만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특가전도 공개해 추석 선물 구매를 앞둔 고객에게 유용한 혜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미디어SR에 "이번 추석에는 유튜브를 통한 홈쇼핑이라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비대면 이벤트를 시도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카드는 내달 1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삼성카드로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까지 할인하거나 신세계상품권을 제공한다.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빅마켓 온·오프라인 몰에서도 50만원 할인 또는 상품권 혜택이 제공된다.

자체 온라인몰 '삼성카드 쇼핑'에서도 24일까지 추석 상품 기획전 '美.리.추.석'을 통해 선물 세트를 삼성카드 회원가로 저렴하게 구매하도록 했다.

KB국민카드는 내달 1일까지 이마트와 롯데마트 온·오프라인 몰에서 10만원 이상 행사 대상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40%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홈플러스 온·오프라인 몰에서도 내달 2일까지 추석 선물을 최대 40% 할인해주며, 롯데홈쇼핑 온라인몰과 CJ오쇼핑 온라인몰에서는 오는 28일까지 5만원 이상 구매 시 5% 할인 혜택을 준다. 

하나카드는 '모두의 건강한 식탁', '추석 페스티벌', '추석 연휴에는 여행&휴식' 등 3가지 테마로 코로나19 사태 이후 변화된 소비 패턴에 맞춘 이벤트를 구성했다.

30일까지 마켓컬리, 정원e샵, 오늘회 등에서 하나카드로 결제 시 최대 8000원 할인 또는 페이코를 통한 온라인 간편결제 시 최대 25%(2만원 한도)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25일까지 11번가에서 SK페이로 결제 시 최대 7000원이 할인되며 30일까지 위메프, 신세계면세점에서 결제 시 각각 최대 15%, 1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BC카드는 오는 27일까지 G마켓과 옥션 내 추석 선물 품목에 대해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CJmall에서는 27일까지 BC카드 7%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GS SHOP은 지난 18일, 25일 이틀간 5만원 이상 결제 시 5% 즉시 할인 혜택을 준다.  

사진. 우리카드
사진. 우리카드

우리카드는 추석 연휴에 고향에 내려가지 않고 집에 머무는 고객들을 위해 '집콕 꿀템'을 중심으로 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내달 4일까지 해당 이벤트에 응모하고 우리카드로 온라인쇼핑과 영상, 음악, 전자도서 등 구독경제 업종에서 누적 10만원 이상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LG시네빔, 모바일 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달 27일까지는 G마켓과 옥션 내 추석 선물 품목에 대해 10% 할인 쿠폰을 준다. 이달 30일까지 롯데온(ON)에서도 추석시즌 인기상품 구매 시 최대 7% 할인을 제공하며, 위메프에서도 최대 10% 할인 쿠폰 혜택을 준다.  

우리카드가 운영하는 모바일 오픈마켓 '위비마켓'에서도 내달 4일까지 추석맞이 통합 기획전을 준비해 추석 선물 구입 시 최대 15% 할인(최대 2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미디어SR에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 확산으로 추석 마케팅 트렌드도 변화했다"면서 "기존에 진행했던 면세점이나 항공권 할인 등의 추석 마케팅은 코로나19로 인해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