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현지 경기, 지상파 3사에 단독 제공

LG유플러스가 파리 올림픽 대회 스포츠 경기 방송 중계 회선을 지상파 3사에 단독 제공한다. /사진=LGU+
LG유플러스가 파리 올림픽 대회 스포츠 경기 방송 중계 회선을 지상파 3사에 단독 제공한다. /사진=LGU+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LG유플러스가 오는 7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올림픽 방송 중계 회선을 국내 지상파 방송 3사에 단독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파리 현지에서 촬영된 경기 영상은 국제방송센터를 거쳐 각 국가에 설치된 전송망과 해저케이블을 통해 보내진다. 이어 LG유플러스 안양방송센터를 통과한 후 국내 지상파 방송 3사(KBS·MBC·SBS)에 안정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찰나의  순간에 승부가 결정되는 스포츠 경기를 고려해 체계적인 통신망 구축에 나선다. 

먼저 방송을 전달하는 전용회선은 총116회선으로 구성했다. △UHD, HD 등을 포함한 방송용 63회선 △인터넷 3회선 △통신용 5회선 △전화 45회선 등이다.

여기에 스포츠 경기 중계를 빠르게 전하는 초저지연 기술과 히트리스 프로텍션 방식도 적용했다. 히트리스 프로텍션은 주회선의 네트워크가 끊겨도 예비회선으로 우회해 송출이 매끄럽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각 국가와 해저에 설치된 케이블의 경로를 4원화해 지진 등 물리적인 긴급상황 발생 시에도 통신이 끊기지 않도록 했다.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방송중계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원뷰(NMS3.0)’도 적용된다. 중계 회선과 방송장비를 24시간 동안 감시하는 시스템으로 문제가 생길 경우 바로 파악해 현장에 있는 전문 기술 인력이 즉시 대처할 수 있게 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2021년 도쿄올림픽 등을 포함해 다양한 스포츠행사의 국제방송회선을 제공하며 노하우를 쌓아왔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앞으로도 국제 스포츠 경기 등 중계 방송을 안정적으로 제공하도록 기술을 고도화하는 한편 다양한 관련 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