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가 지속 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을 발표하고 있다. / 사진=우아한형제들.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가 지속 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을 발표하고 있다. / 사진=우아한형제들.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배달의민족이 2030년까지 외식업주 성장과 라이더 안전, 친환경 배달 문화 조성에 2000억원 규모의 투자에 나선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13일 오전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타워 오피스에서 연 전사 발표에서 외식업주와 라이더 등 이해 관계자와의 상생안을 중심으로 준비된 '지속 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 약속은 외식업주와 라이더, 고객, 지역 사회, 환경 등 여러 이해 관계자와 이슈에 대한 배민의 고민과 방향을 담고 있다. 배민이 창사 이래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실행해온 부분들 가운데 중점 사업을 확장하고 그 규모를 확대하는 데 초점을 뒀다. 

이날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지난 14년 동안 배달 산업과 함께 성장해온 우리 회사는 외식업주와 라이더,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상생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실천해왔다"며 "앞으로 더욱 큰 책임감을 갖고 실천해나가기 위해 '지속 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번 배민다운 약속은 △함께 성장(사장님 가게 성장과 안전망 구축) △배달 과정의 안전과 건강(라이더 사고 위험 감소와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인프라 구축) △친환경 배달 문화(온실 가스 배출량 50% 감축과 친환경 배달 문화 선도) 등 크게 세 가지가 중심이다. 

특히 친환경 배달 문화 확대를 위해 배달업계 처음으로 중장기 목표를 제시하고 자체 발생 온실 가스 배출량 감축뿐 아니라 배달 전 과정에서의 부정적인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까지 담았다.

배민은 이를 위해 2030년까지 2000억원 규모의 사회적 투자를 이행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배달 생태계를 구축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