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 상담 가능...의심사례 신고 포상제도 도입

/사진=현대차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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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임팩트 최태호 기자] 현대차증권은 ‘전자금융사기 예방 전담 콜센터’를 신설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금융투자회사 사칭 전자금융사기 수법이 고도화되고 확대됨에 따라 이를 예방할 전담 부서를 설치했다는 게 현대차증권의 설명이다. 고객센터 내 전담 파트를 신설, 야간에도 상담이 가능하다.

금융사기 의심사례 신고 포상 제도도 마련해, 콜센터를 통해 전자금융사기 사례를 최초 신고 시 포상금으로 온라인상품권을 지급한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최근 전자금융사기에 대한 능동적인 시스템이 필요해졌다”며 “앞으로도 안심할 수 있는 안심 금융 지키미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증권은 온라인(HTS·MTS·홈페이지)으로 의심 사례를 게시하고, 유사 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작년 12월에는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시상식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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