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현대백화점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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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설립 30주년을 맞는 '현대백화점그룹 기업 대학'이 디지털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거듭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그룹 기업 대학이 현장 실무 역량을 갖춘 유통 전문 인재 양성을 넘어 디지털 인재를 육성하는 사내 교육 기관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1994년 설립된 현대백화점그룹 기업 대학은 사내 직원 대상의 부설 교육기관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기업 대학은 현대백화점과 현대홈쇼핑 등 그룹 주요 계열사 직원들에게 실무 중심의 교육을 30년 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약 1600명에 달하는 졸업생이 배출됐다. 

현대백화점은 이들 졸업생이 각 분야의 실무 현장에 투입돼 더현대 서울과 같은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데도 일조했다고 설명했다. 

2000년엔 석사 학위 수준의 전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기업 대학원이 추가로 개설됐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시대 흐름에 맞춰 급변하는 고객 니즈와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기업 대학 교육 과정을 재편하기로 했다"며 "이를 통해 여러 고객 접점에서의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해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 기업 대학 전체 커리큘럼의 절반을 디지털 전환(DT) 관련 수업으로 채운다. 비즈니스 전문 지식과 디지털 역량을 겸비한 디지털 인재 육성에도 나설 예정이다.

특히 인공 지능(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분야별 교수진과 디지털 기술 전문가를 초빙하고 외부 대학과 협업해 디지털 전환에 대한 이론을 실무에 적용한 사례를 체험하는 교육 과정도 확대했다.

이와 함께 생성형 AI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실습과 데이터 활용 수업을 신설하고 IT를 적용해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교육 과정도 추가했다.

이대희 현대백화점그룹인재개발원장 상무는 "현대백화점그룹 기업 대학은 그룹의 지속 성장을 이끈 인재 육성의 메카였다"며 "설립 30주년을 맞아 올해부터는 디지털 환경을 선도하는 미래형 인재를 육성하는 데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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