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롯데마트.
/ 사진=롯데마트.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롯데마트에는 자주 이용할수록 혜택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서비스가 있다. 바로 오프라인 전용 멤버십 '스노우플랜'이다.

29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19일 엘포인트 회원이 대상인 '롯데마트 고(GO)' 앱 전용 오프라인 멤버십 서비스인 '스노우플랜'을 개편해 선보였다. 대표적으로 적립률 향상과 롯데시네마 영화 할인 쿠폰, 롯데마트 문화센터 강좌 할인 등 각종 제휴 혜택을 강화했다.

'스노우플랜'은 상품을 구입하고 앱을 이용할수록 혜택이 늘어나는 시스템이다. 고객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면서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 방문객에게 필수 멤버십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 지난해 롯데마트 GO 앱의 신규 회원 가입자 수는 2022년에 비해 2배 이상 늘었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는 29일부터 '스노우플랜' 개편을 기념해 이용 고객 대상으로 여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재단장 개시한 롯데마트 GO 앱의 다양한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롯데마트 GO 앱 방문' 이벤트부터 스노우플랜 캐릭터 '눈뭉찌'를 형상화한 '굿즈 증정' 이벤트, '오프라인 매장 행사 상품 구입 시 포인트 증정' 등으로 구성했다. 롯데마트는 이들 이벤트를 통해 오프라인에서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매장을 방문하는 충성 고객층을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다.

29일부터 내달(3월) 13일까지 롯데마트 GO 앱 회원을 대상으로 행사 상품을 구입하면 포인트를 증정하는 '스노우플랜 페스타(Festa)'를 연다. 점포 내 'BIG 세일존'에서 행사 상품을 롯데마트GO 앱을 통해 3만원 이상 결제하면 스노우플랜 2000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온더바디 리얼 모이스처 바디워시 3종(900g)'을 롯데·신한·KB국민 등 행사 카드로 2개 이상 살 경우 개당 60% 할인한 각각 9900원에 판매한다. 3월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삼겹살 구이에 빠질 수 없는 '해찬들 사계절 쌈장(500g)'과 '해찬들 고기전용 쌈장(450g)'을 각각 5180원, 6880원에 원플러스원(1+1)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 롯데마트 GO 앱 결제 고객 대상으로 스노우플랜의 메인 캐릭터인 '눈뭉찌' 굿즈 증정 이벤트도 연다. 29일부터 7만원 이상 상품을 결제하면 '눈뭉찌 무드등'을 준다. 내달 7일부터는 5만원 이상 결제하면 '눈뭉찌 인형'을 증정한다. 

이외 롯데마트 GO 앱의 방문율을 높이고 스노우플랜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29일부터 내달 13일까지 '롯데마트 GO 앱에 숨어있는 눈뭉찌를 잡아라’ 이벤트도 연다. 

롯데마트∙슈퍼 관계자는 "스노우플랜은 기존 스노우포인트의 놀라운 적립 혜택에 풍성한 제휴 혜택까지 더한 멤버십 서비스"라며 "향후 단골 고객을 위한 더 많은 혜택을 보강해 이견이 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고객 서비스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