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롯데마트.
/ 사진=롯데마트.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롯데마트 앱 사용이 더 간편해졌다. 

롯데마트는 19일부터 재단장을 마친 오프라인 전용 앱 '롯데마트 고(GO)' 운영에 들어간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재단장은 더 나은 오프라인 매장의 쇼핑 환경을 통해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한 것이다. 메인 화면의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전면 개선했다. 

또 마트와 슈퍼의 통합 기조를 강화하기 위해 롯데슈퍼를 주 이용 점포로 설정하면 슈퍼의 모바일 전단지를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도 새로 도입했다. 

무엇보다 이번 재단장의 핵심은 '핵심 기능 위주의 화면 재구성'과 '개인별 맞춤 서비스 확대'다. 롯데마트는 앱 홈 화면에서 기존 화면 구성 항목이던 '채널온(ON)', '클럽', '문화센터' 대신 '전단', '추천 상품', '마이(MY) 혜택'으로 재구성했다. 

롯데마트는 "앱이 오프라인 전용인 만큼 마케팅 영상이나 쇼핑 이외의 서비스를 제공하던 기존 항목보다도 오프라인 매장에서 살 수 있는 상품을 편리하게 보도록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일례로 거주지 근처에 있는 점포로 변경한 다음 '전단'을 클릭하면 해당 점포 전단 상품과 현재 판매 중인 상품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이외 '추천 상품'과 '나만의 쿠폰' 서비스를 통해 개인별 맞춤 서비스도 강화했다. 롯데마트는 이런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통해 충성 고객 확보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는 19일  기존 오프라인 멤버십 서비스 '스노우 포인트'도 더욱 강화해 '스노우 플랜'으로 내놓는다. 포인트 적립률 상향, 할인 쿠폰 등 각종 제휴 혜택을 확대했다. 기존 스노우 포인트는 2023년 1월에 시행한 오프라인 전용 멤버십이다. 누적(6개월) 구매액에 따라 등급(3개)을 선정해 포인트를 지급한다. 

롯데마트∙슈퍼 관계자는 "이번 앱 리뉴얼은 사용성 개선과 혜택 강화를 토대로 한 롯데마트·슈퍼 충성 고객의 차별화된 경험을 위한 것"이라며 "고물가 시기에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고자 업계 최대 적립과 함께 여러 부가 혜택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재단장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