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신세계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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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신세계푸드는 29일부터 노브랜드 버거에서 판매하는 버거, 사이드 메뉴 등 30여종의 판매 가격을 평균 3.1% 상향 조정한다고 28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원재료비·부자재비·물류비·인건비·공공요금 등 노브랜드 버거 매장 운영을 위한 비용 부담이 커져 가고 있는 상황에서 가맹점주들의 수익 보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판매가를 100~400원 상향 조정하기로 한 것"이라고 했다.  

이번 조정으로 대표 메뉴인 노브랜드 버거(NBB) 시그니처 단품 가격은 4400원에서 4800원으로 오른다. 

다만 신세계푸드는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성비 메뉴로 판매 중인 그릴드 불고기와 짜장 버거의 가격은 단품 2000원대(2900원), 세트 4000원대(4900원)를 유지하도록 하고 인기 메뉴인 메가 바이트 등 4종의 가격은 인상하지 않기로 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노브랜드 버거 매장 운영에 소요되는 각종 제반 비용 상승으로 가맹점주 수익 보전을 위해 부득이하게 가격을 조정하면서도 고객 부담은 줄이고자 인상 폭은 최소화했다"며 "향후 가맹본부의 구매 경쟁력과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운영 방식 등을 고도화해 소비자들이 노브랜드 버거의 콘셉트인 가성비를 누리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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