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3조7800억원…전년비 10.4% 증가
체질 개선+수출 증가…창사 이래 최대 매출
신차 개발·신시장 개척· KD 사업 강화 추진

KG모빌리티 중형 SUV '토레스'. /사진=KG모빌리티
KG모빌리티 중형 SUV '토레스'. /사진=KG모빌리티

[데일리임팩트 김현일 기자] KG모빌리티(이하 KGM)가 16년여만에 긴 적자터널을 드디어 빠져나왔다. KG그룹에 합류한지 1년 여 만의 턴어라운드다.

22일 KG모빌리티는 지난해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 3조7800억원, 영업이익 50억원, 당기순이익 12억원의 실적을 세웠다고 밝혔다. 

정용원 KGM 대표는 “KG 가족사로 새롭게 출발한지 1년 여 만에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라며 “올해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회사로 탈바꿈 할 것”이라고 말했다.

KGM은 이러한 실적 달성이 내부 경영체질개선을 위한 생산성 향상과 원가 절감 노력, 공격적인 해외 신시장 개척을 통한 수출 물량 증대에 힘입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순수 영업실적만으로 흑자를 기록한 것은 지난 2007년 이후 16년 만이다.

지난해 판매는 내수 6만3345대, 수출 5만2754대 등 총 11만6099대로 전년 대비 1.9%포인트 증가했다. 매출은 제품믹스 등의 개선 효과로 전년 대비 10.4% 증가한 3조7800억원을 기록하며 창사 이래 연간 최대치를 찍었다.

특히 수출의 경우 유럽과 중남미, 아시아 태평양 지역 등 토레스를 중심으로 한 신제품 출시와 공격적인 신시장 개척을 통해 지난 2014년(7만2011대) 이후 9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6.5% 증가하는 등 전체적인 판매 상승세를 이끌었다.

손익 역시 영업이익 50억원, 당기순이익 12억원 등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KGM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창사 70년인 올해를 백년대계를 위한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생산성 향상 등 내부 체질 개선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며 “KGM 브랜드를 국내외 시장에 견고히 안착시키는 한편 전기 픽업트럭 등 각종 신차 개발과 신시장 개척 및 KD 사업 강화 등을 통해 글로벌 판매 확대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