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중순 본격 양산 세계 시장 진출
전장 늘리고 배터리 1회 충전 320km 주행
영국·프랑스·일본 등 해외 54개 나라에 수출

[광주=데일리임팩트 강보윤 기자] 전국 최초의 상생형 지역 일자리 기업인 광주글로벌모터스가 올 하반기 최고 품질의 전기차 양산을 위한 시험 생산에 들어갔다.

광주글로벌모터스
광주글로벌모터스

광주글로벌모터스는 오는 7월 캐스퍼 전기차 양산을 위해 5일 시험 생산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시험생산은 본격적인 전기차 양산체제를 위한 마지막 단계로 실제 수출, 판매할 차량과 똑같은 과정을 거쳐 차를 생산하고 이 차에 대한 모든 성능과 품질을 점검, 완벽한 품질의 자동차를 만들어내기 위한 최종 과정이다. 시험 생산은 7월 중순 전기차 양산에 들어갈 때까지 계속된다.

이를 위해 광주글로벌모터스는 그동안 전기차 생산 기반시설을 구축하고 시 운전 등을 통해 전기차 생산에 필요한 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췄다. 또 이미 620여 명의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있지만, 5일부터 채용 공고를 내고 43명의 지역 인재 선발에 나서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자동차 전문가인 윤몽현 대표이사가 취임한 이래 전기차 생산에 필요한 최고의 전문가 영입에 나서 지난달 15일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에서 최초로 전기차 생산에 성공하고 공장장을 거쳐 슬로바키아 법인장을 역임한 김석봉 전무를 생산본부장으로 영입해 캐스퍼 전기차 생산에 필요한 최고의 라인업을 구축했다.

이번에 시험생산에 들어가는 캐스퍼 전기차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캐스퍼보다 전장(전체 길이)이 25㎝ 길어진다는 점이다.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하기 위한 것으로 1회 배터리 충전 시 주행거리가 최대 350㎞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캐스퍼 전기차가 가지는 최고의 경쟁력 중 하나가 될 것이란 분석이다. 

아울러 유럽 일본 등 54개국에 수출할 것에 대비해 오른쪽 핸들 차량도 생산할 예정이며 디자인도 ‘하이테크’한 외관을 구상해 해외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광주글로벌모터스는 올해 4만8500대를 생산할 계획인데, 상반기에 2만 4000 대, 하반기에 2만4500 대를 생산한다. 하반기 생산 물량 중 70%에 해당하는 1만7000 대가 전기차다. 

전기차 생산과 함께 순조롭게 수출이 이뤄지면 현재 1교대 생산 체계를 2교대로 확대해 전체 생산량을 늘리고 지역 인재 충원도 크게 늘릴 방침이다.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윤몽현 대표이사는 데일리임팩트에 “캐스퍼 전기차 생산을 위한 기반 구축을 끝내고 본격적인 시험생산에 돌입함으로써 광주글로벌모터스가 국내 시장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완벽한 무결점 품질을 확보해 우리가 만든 캐스터 전기차가 프랑스 파리 에펠탑 앞을 달리고 로마나 런던 등 해외 도심을 질주하고 일본의 긴자 거리를 누비는 꿈을 반드시 현실화해 우리 스스로 자긍심을 갖고 광주시민이 자랑스러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