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애 LG생활건강 대표이사 사장. / 사진=LG생활건강. 
이정애 LG생활건강 대표이사 사장. / 사진=LG생활건강.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올해는 LG생활건강이 지난 2년 간의 부진을 털고 새롭게 성장하는 변곡점의 한 해가 돼야 한다."

이정애 LG생활건강 대표는 2일 신년사를 통해 이 같이 강조하고 올해(2024년) 경영 목표는 '성장 전환'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성장으로의 전환에 대해 "미래에 대한 투자없이 단순히 내핍(참고 견딤)에만 의존해 만들어내는 단기 성과가 아니다"며 "미래를 지속적으로 준비하며 사업 성과의 '방향'을 상승하는 쪽으로 변화시키는 것"이라고 정의했다.

이정애 대표는 올해 LG생활건강의 대반전을 위한 중점 추진 사항으로 △'더후' 등 주요 브랜드의 글로벌 뷰티 시장 공략 확대 △조직 역량 강화 △데이터를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와 성과 창출 △차별적 고객 가치를 위한 몰입이라는 4가지를 꼽았다. 

이 대표는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후'에 대해 "브랜드 리빌딩을 지속하고 차별화한 효능 가치, 감성 가치, 경험 가치를 확대해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더 강화하면서 가치 있고 풍성한 콘텐츠로 브랜드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하겠다"고 했다. 또 "더후의 미국 시장 진출도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글로벌 MZ세대 타깃 브랜드로 △빌리프 △CNP △더페이스샵(TFS)을 지목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힘을 싣겠다"고 했다. 생활 용품 부문에 대해선 "내수 시장에 머물러 있는 데일리 뷰티 카테고리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피지오겔'과 '닥터그루트'에 대한 투자도 확대하겠다"고 했다.

조직 역량 강화 방안으론 '민첩한' 프로젝트 조직 구성을 통한 '주목할 만한 제품' 개발과 육성, 국내외 법인 간의 긴밀한 협업 체계 정착, 지역·직능별 전문가 육성 등 인재 확보 노력을 제시했다. 또 데이터 기반의 업무 효율성 제고와 성과 창출을 위해선 판매자와 소비자 직접 판매(D2C) 강화,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시스템 '커스터머 360' 구축, 포인트 통합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했다.

이와 함께 이 대표는 LG생활건강이 최고의 고객 경험 혁신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차별적인 고객 가치를 위한 몰입'을 강조했다. 그는 차별적 고객 가치를 위해선 "고객과 시장의 변화를 감도 높게 탐지하고 그 변화와 나의 업무, 사업과의 연결 고리를 깊이 고민하고 치열하게 실천하는 몰입이 필요하다"며 "이는 단순히 업무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일하는 방식, 태도 변화와 관련된 것"이라고 했다.

이에 대해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그 동안 익숙하게 해오던 일, 기존의 틀에 갇혀 해야 할 일, 단지 할 수 있는 일만 열심히 하기보다는 당장은 어렵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우리 사업의 미래 성장과 본질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일들을 밀도 있게 해나가야 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차별적 고객 가치를 만들어내려면 "매 순간 촉을 세우고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며 촘촘히 계획하고 치열하게 실행하는 것이 전제돼야 한다"는 것으로 이 대표의 핵심을 요약할 수 있다. 

이정애 대표는 "새해 인사말을 준비하며 기억에 남는 여러분의 말씀은 'LG생활건강의 저력'에 대한 것이었다"며 2024년엔 우리의 간절함과 치열함을 모아 임직원 모두가 자랑스러워하는 회사, 누구나 함께 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어 가자"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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