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총괄 사장에 장석훈 삼성증권 대표

왼쪽부터 김원준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 장석훈 사회공헌업무총괄 사장. /사진=삼성글로벌리서치
왼쪽부터 김원준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 장석훈 사회공헌업무총괄 사장. /사진=삼성글로벌리서치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삼성글로벌리서치 신임 대표이사에 김원준 부사장이 내정됐다.

삼성글로벌리서치는 1일 대표이사 부사장 승진 1명, 위촉업무 변경 1명 등 내년도 사장단 인사를 발표했다.

먼저 김원준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미국 뉴욕대 경제학과 겸임교수, 카이스트 기술경영학부 교수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원장 등으로 재직했다. 지난해 삼성글로벌리서치에 입사해 전자산업을 담당하는 테크앤드퓨처 본부장을 맡아 왔다.

이번 인사에서는 장석훈 삼성증권 대표이사 사장을 삼성글로벌리서치 삼성사회공헌업무총괄 사장으로 임명하는 위촉업무 변경도 이뤄졌다. 다양한 상생 협력 경험과 우수한 리더십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임명됐다. 

삼성글로벌리서치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김 내정자는 기술경영 분야 역량이 높아 삼성글로벌리서치를 삼성의 혁신을 지원하는 글로벌 싱크탱크로 지속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글로벌리서치는 부사장 이하 내년도 정기 임원인사와 조직개편도를 조만간 확정해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