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풍수해 대비 선제적 대비 태세 유지할 것

[경기 성남=데일리임팩트 이상묵 기자] 경기 성남시는 여름철 장마와 태풍,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비상근무 체제로 선제적 대비 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 성남시 전경
                                                                                                                    사진= 성남시 전경

29일 신상진 성남시장은 미국 출장에 앞서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여 안전 점검을 철저히 하고, 수해 피해 복구 사업장은 신속히 복구하여 지난해와 같은 피해가 반복되지 않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철저히 준비하라”고 지시했다.

성남시에 호우주의보가 발령되자 신 시장은 미국 현지에서 “재난 안전 관련 부서와 동 행정복지센터는 현장 순찰을 통해 응급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현장 조치가 어려운 경우는 구청 및 본청에 즉각 협조 지원을 요청해 피해 예방과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시는 지난 4월 5일 정자교 붕괴 사고 이후 탄천 교량 하부에 설치했던 잭 서포트 1천184개는 집중호우로 인해 탄천 범람 시 유실되어 2차 피해의 우려가 있어 29일까지 철거를 완료했다. 잭 서포트 대안책으로 교량 하부에 PC박스(콘크리트 암거)를 설치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게 탄천변을 산책할 수 있도록 했다.

신상진 시장은 데일리임팩트에 “올 여름은 엘니뇨 현상 등 이상기후로 인해 잦은 집중호우가 예상되므로 철저한 사전 준비와 즉각적인 현장 대응으로 인명 및 재산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