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CP 최종호가수익률 보고회사에 미래에셋증권 합류

금융투자협회 사옥/사진=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협회 사옥/사진=금융투자협회

[데일리임팩트 이상현 기자] 금융투자협회가 2023년도 하반기 채권과 기업어음(CP)최종호가수익률을 보고할 증권회사를 선정·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채권 최종호가수익률은 국고채권(3년) 등 시장의 활용도가 높은 16종류의 채권에 대해 10개 보고회사가 보고한 수익률 중에서 극단값(상·하 각 2개)을 제외한 평균값을 산출해 공시한다.

채권 최종호가수익률 보고회사는 상반기와 동일한 △KB증권 △NH투자증권 △SK증권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증권 △부국증권 △신한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양증권 등 10개사다.

CP 최종호가수익률은 중개업무를 수행하는 6개 증권회사와 2개 은행으로부터 수익률(A1, 91일물 기준)을 보고받아 극단값(상·하 각 1개)을 제외한 평균값을 산출해 공시한다.

CP 최종호가수익률 보고회사는 △다올투자증권 △부국증권 △미래에셋증권 △유진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한양증권 △신한은행 △하나은행 등 8개사다. 상반기 회사 중 BNK투자증권이 빠지고 하반기 미래에셋증권이 새로 합류했다.

금융투자협회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금융투자협회는 6개월마다 채권, CP 거래실적 등을 감안해 가격발견 능력이 우수한 증권사를 최종호가수익률 보고회사로 선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