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개 업체, 40개 경로당 참여

[경기 의정부=데일리임팩트 김동영 기자]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지회장 김형두, 이하 지회)는 지난 17일 관내 28개 업체와 40개 경로당이 '1사1경로당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김형두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시기에 우리 경로당을 도우기 위해 자발적으로 1사1경로당에 참여한 사회단체 대표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말고 앞으로 변함없이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에 소속된 40개 경로당과 관내 28개 기업체가 지난 17일 '1사1경로당 협약식'을 체결하고 했다./ 사진=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에 소속된 40개 경로당과 관내 28개 기업체가 지난 17일 '1사1경로당 협약식'을 체결하고 했다./ 사진=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의정부시지회는 한국마사회 의정부지사, 경기소비자연맹, ㈔굿프렌즈 등 3개 기관(단체)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이종한 연합회장은 이들 기관과 단체에 '어르신 우대 사회공헌업체' 현판을 각각 수여했다.  

또한 '1사1경 협약식'에 참여한 28개 업체와 40개 경로당 회장들에게도 '어르신 우대 사회공헌업체' 현판과 '1사1경로당 협약체결 선도 경로당' 현판을 각각 수여했다.

이날 지회 4층 강당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형두 의정부시지회장, 이종한 경기도연합회장를 비롯해 김민철·오영환·최영희 국회의원, 김연균 의정부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 등 지역정치인, 홍진호 국민건강보험공단 의정부지사장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협약식에 앞서 이종한 연합회장은 경로당 냉·난방기 보급에 큰 지원을 해 준 한국전력 경기북부본부와 노인지회 권순주 복지부장에게 대한노인회 중앙회장 표창장을, 어르신 재활치료와 다양한 봉사활동, 후원물품 지원 등 도움을 준 리하트 병원(병원장 이강정)에게 경기도연합회장 표창장을 각각 수여했다.

이종한 연합회장은 축사를 통해 “경로당에 가보면 하루 한끼로 견디는 어르신들이 많다”면서 “노인세대들은 우리나라를 초인류 국가로 만든 주역들이었다. 노후 준비가 안된 노인들에게 국가가 책임을 져야한다. 정치인들은 거짓을 일삼지 말고  백성을 바라보고 노인복지에 더 큰 관심을 기울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오영환 국회의원은 “효가 모든 사회적 가치에 선행한다. 효가 바로 설 때 우리사회의 중요한 가치인 정의, 자유, 평화 등도 바로 설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젊은 청년들이 그런 의식을 갖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