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 '만나보자 미래성장 탄탄기업' 참여기업 청년 대상

[전북 군산= 데일리임팩트 최미영 기자] 군산시가 ‘만나보자 미래성장 탄탄기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들의 조직 적응을 돕기 위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군산시 제공(만나보자 미래성장 턴탄기업 참여청년 역량강화 프로그램 참가자 단세사진)
사진=군산시 제공(만나보자 미래성장 턴탄기업 참여청년 역량강화 프로그램 참가자 단세사진)

시는 전북산학융합원과 27일 베스트웨스턴호텔에서 ‘만나보자 미래성장 탄탄기업’사업에 참여하는 지역 내 제조업, 연구개발업, 중소·중견기업에 근무하는 청년근로자 70명을 대상으로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리더십 코칭 △근로자의 노무와 권리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등으로 분야별 전문가들이 수강생들의 개인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강연했다.

‘만나보자 미래성장 탄탄기업’ 사업은 시가 주력 산업분야 청년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정착을 위해 기획한 사업으로 행정안전부와 전라북도가 함께 지원한다.

참여 청년에게는 정착수당 및 복지수당, 자기개발비, 3년 차 인센티브 등을 지원하며, 기업에게는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 시 2년간 인건비 80%를 지원한다.

지난 2022년도부터 사업에 참여 중인 박초미(부성산업)씨는 “타기업의 청년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고, 자기개발 등 역량강화에 힘써주시는 군산시에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즐겁게 참여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청년들의 역량개발을 위한 다각도의 교육을 지원하겠다”며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지원하여 관내 기업과 청년 근로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