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안전등급 C등급 교량 20곳 정밀 진단

화성시가 지난 5일 발생한 성남시 정자교 보행로 붕괴사고를 계기로 관내 공공시설물에 대한 긴급 안전점검에 들어갔다. 사진은 화성시청 전경.
화성시가 지난 5일 발생한 성남시 정자교 보행로 붕괴사고를 계기로 관내 공공시설물에 대한 긴급 안전점검에 들어갔다. 사진은 화성시청 전경.

[경기 화성=데일리임팩트 최원만 기자]경기도 화성시는 지난 5일 발생한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교 보행로 붕괴사고를 계기로 ‘공공시설물 긴급안전점검’에 들어갔다. 

이번 긴급안전점검 대상 시설물은 붕괴사고가 일어난 성남시 교량과 같은 안전등급 C등급 교량으로, 공사 중 교량을 포함해 모두 20여개다. 

화성시는 이들 20여개 시설물에 대해 시설물안전법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필요할 경우 화성시 안전관리 자문위원회도 동원할 계획이다. 

세부점검항목은 △콘크리트 균열 상태 점검 △긴급한 사용제한 또는 사용금지의 필요 여부 △보수ㆍ보강의 긴급성 여부 △그 밖에 공중의 안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결함 등이다. 시는 이외에도 난간 등 추락방지 시설의 파손 여부도 집중적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시는 점검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즉시 개선토록하고, 중대한 결함이 확인될 경우, 정밀점검 등 정확한 원인분석을 통해 빠른 시일 내 보수ㆍ보강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데일리임팩트에 “성남의 정자교 붕괴사고로 시민들이 불안해하고 있다”며 “유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내 공공시설물 안전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