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14001 인증 획득으로 전사적 환경경영 적극 도모

(왼쪽부터) 이윤근 카카오페이 ESG협의체장, 이동규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부원장/사진=카카오페이 제공
(왼쪽부터) 이윤근 카카오페이 ESG협의체장, 이동규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부원장/사진=카카오페이 제공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카카오페이가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국제표준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7일 오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카카오페이 오피스에서 이윤근 카카오페이 ESG협의체장과 이동규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부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ISO 14001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기업의 환경경영 방침 및 목표 수립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조직적 경영시스템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심사를 통해 환경 위험성 관리에 대한 역량을 입증 받았다.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지속가능성에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 및 투자에 집중하고 에너지의 효율적인 사용을 중시하는 등 기후변화 대응을 추진하는 환경경영방침 아래 ESG 경영 내실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환경영향평가, 목표관리, 내부 심사 등 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해 적극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ISO 14001 인증 획득에 힘입어 앞으로도 탄소 배출을 절감하고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환경경영에 지속적인 역량을 투입하는 전사적 ESG 노력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