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들 도전정신에 MZ세대 응원과 공감
"바람직한 토론문화 전파하고자 영상 기획"

‘KB 솔버톤’ 다큐멘터리 ‘다다름-42.195시간’ 영상 썸네일. 사진. KB금융
‘KB 솔버톤’ 다큐멘터리 ‘다다름-42.195시간’ 영상 썸네일. 사진. KB금융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3월 공개한 국내 최초 토론 마라톤 ‘KB 솔버톤’ 다큐멘터리 ‘다다름-42.195시간’(이하 ‘다다름’)이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다다름’은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본편 4회, 결승·준결승 풀버전까지 총 8개의 영상으로 구성됐으며 지난달 10일 이후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채널에 차례로 공개됐다. 

생각하는 방식은 모두 다르지만 더 나은 세상을 만들자는 공통의 목표에 다다르기 위해 64명의 대학생들이 펼치는 도전과 성장 스토리를 담은 ‘다다름’은 익숙하지 않은 토론문화와 20분 내외의 장편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대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반향을 일으켰다.

토론의 부재와 일방적인 소통이 문제가 되는 요즘 ‘솔버톤’을 통해 대학생 참가자들이 보여주는 경청과 공감을 바탕으로 한 올바른 토론문화를 시청자들과 함께 나누고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는 것이 KB금융 측의 설명.

영상에는 각 학교를 대표해 참가한 대학생들의 불꽃 튀는 토론 현장이 담겨있다. 토너먼트 방식으로 승패가 판가름 나기에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다. 해당 영상은 인도네시아어로도 제작됐다. 

KB금융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자신과 다른 의견에도 귀 기울이며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친구들을 보며 언어와 문화에 관계없이 우리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청년들의 소통에 대한 갈증을 확인할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KB금융은 솔버톤을 통해 청년들의 소통 기회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동시에 한국 토론문화 발전에도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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